미만 투자로 100% 성공하는 음식점 창업
이 책을 먼저 손을 잡게 된 이유는 제목도 특이했고 저가 읽고 나중에 저한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서 읽었다.
이책은 음식점을 창업하는데 미만 투자로 100% 성공하는 방법을 아르켜주는 책이다. 이 책에 중요한 점은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미만 투자로 인해 음식점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아르켜주는 것이 장점이다.
먼저 작은 투자로 음식점을 창업해서 성공한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게 들렸다.
먼저, 사업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면 다섯가지가 있다.
첮째, 위치이다.
둘째, 상풍의 가치이다.
셋째, 서비스다.
넷째, 점포력이다.
다섯째, 관리력이다.
이 다섯가지는 기초단계의 음식점 창업의 성공 요인이다. 위치가 좋아야만 사람들이 많이 올것이고 상품의 가치 그렇니까 과연 음식을 적정한 가격을 치르고 먹을 만한 가치가 있는가 하는 점이고 동종업소에서 동등한 수준의 음식을 제공한다면 차별화실킬 수 있는 것은 분명 서비스일 것이고 입지와 함께 점포의 외형적인 강점으로 더 많은 고객을 흡입할 수 있는 요소가 바로 점포력이고 마지막으로 업소의 전체적인 운영과 체계화된 시스템을 유지시켜나가는 능력이 바로 관리력이다.
이 책에 또 좋은 점은 내가 몰랐던 음식점 창업에 대한 특별한 단어들을 배운점이 정말 좋았다.
관계마케팅 (Realtion Marketing), D3 작전, MPCS (Mouth Parts Cycle Service)등등. 이런 단어들을 보면서 그의 뜻도 알고 이해하면서 음식점을 창업하는데 큰 어려움과 재미를 느꼈다.
그리고 음식점을 하는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고객을 편하게 맞이하는 것이다.
밝은 마음 그리고 환한 미소. 이것이 바로 고객에게 전해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하고 가장 값싼 재료라고 했다.
미소는 음식 맛 외에 또 하나의 감칠맛일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