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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벅의 작품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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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 벅 의 작 품 세 계
미국어로 쓰여진 비미국적인 소설 이것은 펄벅 소설 세계의 속성의
일반을 대표한다.
펄벅의 주인공들은 폭소할 줄 모르고 통곡할 줄을 모른다.스토리 소제
에서 그리고 스타일에서 해당되는 이야기 이다.그들은 {모비틱}의 {에
이허브}선장과 같은 격정어린 집념을 생활 하지도 않고 {포크너}의
{히어로}처럼 팔월의 태양아래 작열 하거나 분노 하지 않는다. 그렇다
고 {대지}에서나 {친척}에서 보는바 그대로 등장 {히로인}들이 섬세한
명상을 다듬는 유한한 여인들도 아니다. {벅크}소설의 탬포는 {스피
디}하지 않고 동요하지 않고 소박하고 잔잔한체 밋밋할 뿐이다.
또한 허무 고독등 {모던} 한 {테제}가 의식의 흐름으로 변질 되는 법
이 없다는 점에서 실존주의 {니힐리즘} 구조주의를 현란한 {이즘}의
깃폭이 나뭇꺼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녀의 소설은 {모터니티}를 곁하
고 있다는 일부의 주장이 그녀 소설의 부정적인 측면의 정곡을 찌르고
있을지도 모른다.그렇다고 해서 그녀는 {스타일 리스트}도 아니다. 문
장 {스타일}자체마져 의식세계의 묘사도구로 삼고 있는 {제임스조이
스}와는 대조적으로 평면적인 사건들을{심플}한 문장으로 다루어 가며
{포크너}류의 복합 심리가 아닌 사실의 전개를 소음절 단어로서 {콘사
이스}하게 {너레이트}해 가고있다. 그녀의 단조로운 문장을 가리켜
{어네스트.헤밍웨이}에 비유하는 평가를 하는 사람도 있으나 문장의
단순성을 박력과 긴장의 미묘한 {앙상블}로 승화시켜 놓은 {헤밍웨이}
는 그 나름데로 철저한 {스타일 리스트}였다.
그렇다면 공간적으로 미국적인 소제가 아닌데도 시간적으로 {모던}
한 소제가 아닌데도 그렇다고 유난스럽게 {스타일}의 곡예를 부리지
아닌데에도 그녀의 소설 세계가 그많큼의 성과를 누릴수 있었음은 무
었때문일까
1920년에서 30년대의 중국은 당시의 미국인에게 껍질이 체 벗겨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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