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회와 이단
비상!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 증인회 활개
안식일, 유월절, 성탄절을 사탄이 변개시켰다며 포교에 광분
“저, 혹시 하나님의 교회라고 아십니까 안식일을 지켜야 된다고 하고, 또 크리스마스도 12월 25일이 아니라고 하던데요. 집에 자꾸 찾아와서 성경 공부를 하자고 하면서 요즘 교회들이 잘못됐다고 그러는데 도대체 하나님의 교회가 어떤 곳이지요”
우리 집사람이 어떤 교회를 다니는데요, 좀 이상한 것 같아서요. 뭐, 하나님의 교회라고 하던데, 토요일날 교회를 가더라구요 그리고 행동하는 것도 좀 다르게 느껴지고. 도대체 그 교회는 어떤 곳입니까“
저는 OO교회 목사입니다. 우리 교인 중에 하나님의 교회라는 데에 나가시는 분이 있는데, 얘기를 들어보니까 잘못된 점이 많습니다. 혹시 거기에 대한 자료 좀 없습니까“
최근 들어 하루에도 최소 3건에서 많은 날은 6,7건씩 위와 같은 전화 상담이나 자료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전화로 문의 해오는 분들이 말하는 하나님의 교회는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 교회'가 본래 명칭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줄여서 그냥 '하나님의 교회'라고만 밝히고 있어 기성 교단인 하나님의 교회(한영철 감독)로 오해를 일으키는 경우도 적지않다(이 기사에서는 안상홍증인회로 쓰기로 한다). 우선 주일 성수를 부인하며 안식일(토요일)성수를 주장하는 정도로 알려져 있는 안상홍증인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안상홍증인회는 1962년 3월 24일 안상홍씨외 23명이 안식일 교회를 탈퇴하여 2년후인 1964년 4월 28일 부산 해운대에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를 설립하면서 시작된 종파이다. 그후 포항(65년), 풍기(69년), 서울(72년), 진도(75년), 울산교회설립 및 출판사 등록(해운대구 1호, 80년), 마산(81년), 대구(83년) 등 전국에 지교회를 설립하고, 85년 3월 22일 서울 교회로 총회본부를 옮겼으며 동년 6월 22일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증인회'로 개칭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