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보통선거 / 1page
제목
보통 선거 연설문11(열린 대학, 화합된 학교)
요약
○○대학교 총학생회 회장 선거 연설문입니다.
내용
친애하는 일만 팔천 ○○인 여러분! 이제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로운 것을 활짝 펼쳐 보일 수 있는 도약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하지만 앞날이 밝다면 어찌 저 같은 학생이 여기 서 있을 수 있단 말입니까 다 낡아빠진 관습과 입에 발린 공약으로 학우들의 이마에 주름살을 하나 더 늘려놓은 ○○대를 보면서, 또한 흩어져 버린 우리들의 마음과 암울한 학교 미래를 예상하면서 이를 결단코 외면할 수 없었기에 저는 이 자리에 과감하게 섰습니다.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저는 젊은 패기, 힘찬 도전, 정열의 화합, 한 마음, 한뜻 으로 총학생회 회장 선거에 입후보한 ○○대학교 ○○학과 △△학번 ○○○라고 합니다.
일만 팔천 ○○인 여러분! 지금은 열린 시대, 화합의 시대입니다. 한 개인의 의사와 결정이 한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 영향을 미치는 그런 독단적 세상이 아니라, 또한 개개인 단독의 힘과 그 무리의 위상이 전체를 좌지우지 할수 있는 그런 당파적 충돌도 필요 없는 세상입니다. 오직 하나 된 마음과 열린 자세로, 할 일과 그릇된 일을 구별하며 판단할 수 있는 자유와 개개인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받아드릴 수 있는 열린 세상입니다.
대학은 학문의 전당이며, 젊음의 낭만이 가득한 곳입니다. 또한 대학은 단지 학문 연구를 위한 교두보로써의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의 첫걸음이자 사회로 나갈 수 있는 발판으로 다가와야 합니다. 이 학교의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이 학교의 문화와 시설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열린 학교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 저의 뜻입니다. 또한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밝고 명랑한 학교로 만들어 갈 것이며,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참되고 투명한 총학생회로 다시 태어날 것을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낙후된 시설 보완 문제와 대학교로써의 그 명예에 맞는 교육 시설 확충에 더욱 확고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제 선택은 여러분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바라며, 저는 여러분들의 뜻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