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면장선거 / 1page
제목
면장 선거 연설문12(삶의 지식과 믿음으로 나간 면장선거)
요약
면장 선거에 입후보한 ○○○의 면장선거 연설문입니다.
내용
면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면장 선거에 당당히 입후보한 ○○리에 사는 기호 3번 ○○○라고 합니다.
저는 앞전 후보들처럼 어떤 위치에서 무엇을 했다는 뚜렷한 이력도 없고, 그렇다고 학벌이 뛰어난 것도 아닙니다. 저는 50평생을 이 고장에서 농부로 살았고, 중등교육을 받은 것이 제 학력의 전부입니다. 또한 ○○리에서 이장을 맡았던 적이 제가 내세울 수 있는 유일한 이력이라면 이력일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 자리에 나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고장의 주인인 여러분들의 마음을 잘 알기에 이렇게 큰마음을 먹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바로 여러분들의 고충과 근심이 제가 느끼는 바와 같기 때문에 저는 여러분들과 언제나 함께 할수 있는 면장이 될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이 고장이 여러분 삶의 터전이듯 저 또한 이곳의 발전 없이는 어떠한 삶의 행복도 누릴 수 없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더욱 확고히 말씀드립니다.
저는 유식한 척 길게 떠드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또한 어떠한 달콤한 말로 여러분들을 선동하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 단지 제가 드릴 말씀이 있다면 저○○○를 믿어주시라는 말 밖에 할수 없습니다. 저의 듬직함과 고향 사랑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 저는 언제나 여러분들의 건실한 일꾼이 될 것입니다.
저는 ○○리의 이장 생활을 오래도록 하면서 농촌의 삶과 농업에 대한 지식은 그 누구보다 훤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책에서도 배울 수 없는 삶의 경험에서 나온 지식이 저에겐 무궁무진합니다. 그 삶의 지식을 발판으로 저는 이 고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여러분들에게 약속드립니다. 꼭저○○○의 이름 석 자를 기억해 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