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환영사 / 1page
제목
신입생 환영사3
요약
중학교 입학식 - 교장 선생님 환영사
내용
어느덧 사람의 마음을 돌처럼 만든다는 겨울의 문턱을 지나 모든 것들이 살아 움직이는 봄이 왔습니다. 이 봄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출발 앞에 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 중학교의 입학생 여러분들과 재학생 여러분들에게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자기 삶의 주인이 되십시오. 카네기 대통령은 ‘당신은 바로 자기 자신의 창조자이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여기 모인 재학생 여러분들과 입학생 여러분들은 항상 어떤 인생의 주인공이 될 것인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를 늘 생각하고 상상하면서 자기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표가 뚜렷하면 반은 성취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코미디언에서 이젠 토크쇼 진행자로 국민적인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동엽 씨는 어렸을 때부터 TV에 나가 인터뷰 하는 자기 자신의 모습을 상상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꿈을 꾸고, 또그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 있어 그러한 상상은 좋은 자극으로 작용했다고 합니다. 남을 웃기려면 아는 게 많아야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 학창시절 공부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그것을 찾을 수 있는 학창시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둘째, 배짱이의 삶을 부러워하지 말고 개미의 삶을 살려고 노력하십시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고 했습니다. 한 명언 가는 ‘거룩하고 즐겁고 활기차게 살아라. 믿음과 열심에는 피곤과 짜증이 없다.라고 했습니다. 무엇이든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빛을 보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그냥 열심히 하다보면 지칠 수가 있으니까, 믿음과 목표 의식을 분명히 가지고 즐기면서 하다보면 분명히 원하는 바를 성취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