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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상데이타타입과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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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상 데이타 타입과 객체 지향 방법
순서
1.1 Java 입문
1.2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1.3 추상 데이타 타입
1.4 객체지향 개념과 설계
1.5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Java 입문
u Java의 특징
l 이식이 용이(portable), 분산 환경 지원(distributed), 실시간 (real time)이며 안정성(reliable) 있는 언어
l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l 인터넷 환경에서 적합
u Java 의 8 가지 기본 타입(primitive type)
l 정수 : byte, short, int, long
l 실수 : float, double
l 문자 : char
l 진리값 : boolean
기본 타입
u 상수
l 정수 상수 : 10진수, 8진수, 16진수
l 문자 상수 : 홑따옴표로 묶임 (예 : 'a')
l 스트링 상수 : 겹따옴표로 묶임 (예 : Seoul)
u 변수
l 사용하기 전에 타입과 이름( 식별자) 을 선언해야 함
l 식별자(identifier) : 임의의 길이의 스트링, 대소문자 구분
u 터미날 입출력
l 입력 : readLine() 메소드, 표준 입력 스트림은 System.in
l 출력 : printLine() 메소드 , 표준 출력 스트림은 System.out
l 기본 포맷 입출력을 위해 String 객체 사용, 두 String 을 연결하기 위해 + 연산자 필요
제어문
u 명령문
l 하나의 단순 명령문은 세미콜론(;) 으로 끝남
l 블록(block) : 하나 이상의 명령문을 { } 로 묶어 명령문 하나로 취급
u 제어문
l 명령문의 실행 순서 제어 위해 사용
l 조건문과 반복문이 있음
u 조건문
l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명령문을 선택적으로 실행
조건문
u if문
if (조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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