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국기의 역사적 배경과 상징적 의미
1832년, 바바리아 헌법 선포 기념일에 수만명의 군중이 이 깃발(흑색, 적색, 금색)을 들고 「독일 통일」을 외쳤다. 이후 Nazis에 의해 바뀐일도 있으나 제2차 세계대전 후, 1949년 9월에 독일 연방 공화국 성립과 함께 3색기가 부활하여 새 국기로 채택되었다. 흑색은 인권억압에 대한 분노, 적색은 자유를 동경하는 정신, 금색은 진리를 뜻한다.
2. 지리적 위치
북쪽에는 스칸디나비아, 남쪽에는 알프스 산맥, 대서양 서부 유럽의 국가와 동부 유럽 대륙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3. 정부형태
1871년 독일제국이 빌헬름 1세에 의하여 성립이되었으며 연방공화제를 실시하고 있다. 국가의 원수는 대통령이며(現在는 로만 헤르초크가 바이츠체커의 후임으로 94년 7월 1일에 제7대 대통령에 취임함), 연방의회의원 및 동수의 각 주 대표로 구성되는 연방대의회에서 선출되며 임기는 5년, 1회에 한하여 재선될 수 있다. 의회는 양원제로 연방의회와 연방참의원이 있다.
4. 자연환경
1) 지형, 지리적 특성
주요 지형적 특색은 북부독일 평원이나 低지대, 중부 독일의 高지대, 알프스 산맥의 세 부분으로 형성되어 있다. 주요 江은 스위스 국경으로부터 독일 국경으로 흐르는 라인강이 있다.
2) 기후
연중 온대기후를 가지고 있다. 봄은 3-5월로 서늘하고 비가오며, 여름은 6-8월로 덥고 건조하며, 가을은 9-11월로 맑고 따뜻하고, 겨울은 12-1월로 춥고 습기가 있는 계절이다. 대체로 연중 기후는 온화한 편으로 연평균 기온은 9℃이다. 독일 기후의 특징은 남쪽으로 갈수록 고도가 증가하여 이것이 위도에 의한 기후의 차를 상쇄시켜 남북간의 기후차가 적은 점이다. 또한 해양의 영향으로, 대서양 방면에서 편서풍에 의해 운반되는 습기에 기인한 한랭 기후의 완화작용으로 동쪽으로 갈수록 대륙성 기후의 경향이 강해진다.
5. 인종 . 민족 . 종교 . 언어
1) 인종, 민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