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게임산업 - 지속 가능한 개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
|
Game Indurstry
지속 가능한 개발 산업
목 차
1 .
지속 가능한 개발
2 .
지속 가능한 개발에 적합한 게임산업
3 .
게임 산업 소개
4 .
게임산업의 과거부터 현재의 동향
5 .
게임 산업이 사회에 미치는 기능
6 .
게임 산업의 사회적 인식
7 .
게임 산업 육성 전략 및 영향
8 .
참고자료
1. 지속 가능한 개발 (Sustainable development)
- 환경과 개발에 관한 세계위원회(WCED)가 1987년에 발표한 《우리의 미래(Our Common Future)》라는 보고서에 의해 정식화됨
- 정의 : 미래세대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개발
- 의미 :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environmentally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ESSD), 경제와 자연자원을 포함한 생태계 전체의 지속 가능성, 인간의 기본 욕구 충족을 위해 경제개발을 할 때 생태계의 수용능력인 환경용량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생활수준만이 아닌 삶의 질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환경과 경제를 통합적 차원에서 다루어야 한다
2. 지속 가능한 개발에 적합한 게임산업
- 게임 산업은 이미 무공해 산업
- 게임 산업은 해외 매출의 효자산업이고 무공해 산업의 첨병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산업진흥이 필요할 때
- 다른 산업에 비해 저비용으로 즐거움을 경험
- 경제위기가 지속되더라도 꾸준한 경제 성장
- 게임 산업은 국내 문화산업 수출의 절반 차지. 매년 4억 달러 이상 무역 흑자를 냄
- 게임 산업은 부가가치율 50%로 문화산업 중 가장 높은 부가가치를 차지하는 미래 창조 산업임
.... |
|
|
|
|
|
게임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 |
|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 |
|
넥슨,게임개발,게임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 |
|
아웃도어시장,K2,네파,노스페이스,밀레,마케팅,.. |
|
베이커리산업,뚜레주르,파리바게뜨,마케팅,브랜.. |
|
서비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쿠쿠_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
|
도브,시장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 |
|
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비디오 게임 시장의 .. |
|
소비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
|
넥센,게임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
|
시장세분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
|
EA의 실패사례와 해결방안,마케팅,브랜드,브랜..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