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용어
리포트 > 예체능
오페라 용어
한글
2011.04.25
6페이지
1. 오페라 용어.hwp
2. 오페라 용어.pdf
오페라 용어
오페라 용어

It:이탈리아어 Fr:프랑스어 Ger:독일어 Lat:라틴어 Sp:스페인어

Alto(알토) [It]

1.Contralto

2.여성의 가장 낮은 음역, 또는 그러한 목소리의 가수, 또는 이러한 음역을 위한 (대체로 F~d)를 위한 합창의 성부

Ballad(발라드) [Lat/ balle: 춤추는 ]

18세기에서 19세기에 걸쳐 독일에서 성행한 서사적 내용을 지닌 시및그 시에 의한 가곡, 성악곡을 가리키는 경우와 그 영향을 받아 발생한 표제음악적 또는 성격적인 기악곡, 특히 피아노 독주곡을 가리키는 경우가 있다. 슈베르트의 가곡 마왕 이나 바그너의 오페라 [방황하는 화란인]에서의 젠타의 발라드 는 좋은예가 된다.

Barcarolle(바카롤) [It/ barca :배]

베니스의 곤돌라에서 부르는 뱃노래로서, 기악과 성악 모두에 적용되는 이름으로 모두 동일하게 흔들리는 리듬을 갖는다. 기악곡으로서 유명한 예는 쇼팽의 피아노를 위한 [뱃노래]가 있고, 오페라에서는 오펜바흐의 오페라 [호프만이 이야기] 중 뱃노래 를 들을 수 있다.

Baritone(바리톤) [Gk/ 깊이 울리는 ]

남성 성부의 한 종류로서, 테너(Tenor)와 베이스(Bass)의 중간에 있는 목소리를 말한다. 음역은 보통 B~e1이다. 베이스의 깊은 음색과 테너의 화려함을 겸비하고 있다. 오페라에서의 주요한 바리톤의 역할을 보면 [피가로의 결혼]에서의 백작, [마술피리]에서의 파파게노,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의 피가로, [라트라비아타]에서의 제르몽, [아이다]에서의 아모나스로, [트리스탄과 이졸데]에서의 쿠르베날, [카르멘] 에서의 에스카밀로, [라 보엠]에서의 마르첼로와 [토스카]에서의 스카르피아등이 있다.

Bass(베이스)[It/ 깊은 ]

....
음악의 이해 - 서양 음악가의 생애와 작품 뮤지컬의 이해
공연 산업의 의미, 지역활성화, 규모, 특징, 산.. [교양음악] 오페라에 대해서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 오페라에 대해
바로크 오페라의 등장,오페라의기원 [서양 오페라] 라보엠을 보고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 나의 소감과 감상문 및 .. [오페라 감상문] 오페라 라보엠 을 보고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문 - 트리스탄과 이졸데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나서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생활체육 정의,생활체육사례
체육학 - 평생체육의 개념, 필..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대중음악표절,대중음악표절정..
[스포츠] 스키의 역사, 경기의..
스키에 대하여 - 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