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SOHO의 창업 사례
1. 들어가며
명예 퇴직, 조기 퇴직, 감원 열풍, 취업난 등의 여파로 활동적인 젊은 두뇌들이 위축되고 있다. 한 번 직장은 영원한 직장이라는 종신 고용제가 빛 바랜 현실에서 SOHO는 젊은 열정을 표출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되고 있다. 크건 작건 간에 SOHO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아이디어. 하루가 멀다 하고 속속 생겨나는 다양한 SOHO 창업 아이디어를 훔쳐보자.
2. 구체적 사례
(1)중고품 발견업(Antique Locator)
벼룩 시장을 찾아다니기 좋아하는 사람이나 가구와 가정용품, 그리고 골동품을 모으는 것이 취미인 사람들에게 좋은 직업이다. 이 사업을 시작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서 골동품이나 중고 가구, 생활용품 등을 구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과, 자신이 모은 상품을 구입해 줄 장식업자나 인테리어점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런 정보를 가진 사람이라면 한 번쯤 시작해 볼 만하다.
(2)부기 (Bookkeeping)
컴퓨터와 엑셀 같은 회계 프로그램을 다를 수 있고, 회계와 경제학 분야에 지식을 가진 사람이 택할 만한 사업이다. 재무에 관련된 사업은 지속적이면서 불황을 타지 않는다. 주식, 채권, 각종 기탁금, 은행 융자 관리, 지급 대행 등 각종 재무 관련 업무를 하는 직업이다. 처음에는 주변 사람들부터 시작하자. 시작할 때에는 주변의 단체로부터 소규모 자택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으며, 잘만 하면 공짜로 재무 관련 강좌를 들을 수도 있다
(http ://www.teleport com/~bl liott4)
(3)비즈니스 중개업 (Business Brokerag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