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1
리포트 > 예체능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1
한글
2012.01.18
2페이지
1.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1.hwp
2.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1.pdf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1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

1. 들어가며

애시당초 프랑소와 트뤼포가 작가정책을 선언했을 때, 그것은 영화를 감독 한 사람만의 사적표현으로 보겠다는 의도는 아니었다. 트뤼포는 1954년 작가정책을 발표했을 당시의 영화적 상황을 비난하면서 그 개선점을 모색하려던 중 영화감독에게 자신의 책임을 자각하도록 촉구하였지만 감독의 개성을 논의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작 ‘까이에 뒤 시네마’ 는 트뤼포의 글을 감독의 개성으로 해석했고 사적표현과 결부시켰다.

원래 ‘까이에 뒤 시네마’의 취지는 스타일에 먼저 유의하여 작품에 나타난 감독의 개성을 살피고 그 독창성과 연속성에 의해 작가나 장인으로 구별코자 하였는데 이것이 극단으로 치우쳐 본래의 취지와는 전혀 다른, 또는 정반대 방향의 양상을 벗어나게 되었던 것이다.

이같은 치우침은 결국 다음과 같은 입장의 견지로까지 이어진다.

....
작가주의 영화비평의 기준에 대하여1 영화평론 기법 중 이론비평적 방식1
한국 영화평론의 경향과 나아갈 방향1 [ 한국후지필름 - 시각디자인 합격 자기소개서 ..
저널리즘 방법의 영화비평1 김남천의소설사상
사회 및 문화비평적 방식의 영화평론 검토1 장르 비평적 영화평론 방식1
대중매체1 영화 평론 - 고백
영화에 대한 인상 비평 및 창조적 비평1 성경을 통한 영화 매트릭스 해석
지구를지켜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쥬드와테스의비교
 
생활체육 정의,생활체육사례
체육학 - 평생체육의 개념, 필..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대중음악표절,대중음악표절정..
[스포츠] 스키의 역사, 경기의..
스키에 대하여 - 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