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린된 여성 인권-성폭행의 전쟁 무기화
리포트 > 사회과학
유린된 여성 인권-성폭행의 전쟁 무기화
한글
2012.02.29
4페이지
1. 유린된 여성 인권-성폭행의 전쟁 무기화.hwp
2. 유린된 여성 인권-성폭행의 전쟁 무기화.pdf
유린된 여성 인권-성폭행의 전쟁 무기화
유린된 여성 인권
(성폭행의 전쟁 무기화)

“아래가 찢겨 공허하다. 매일 거울을 통해 갈기갈기 찢긴 내 몸을 보며 피눈물을 삼킨다.”, “왜놈들에게 우리는 사람이 아니었다. 실컷 갖고 놀다 지겨워 내팽개친 인형보다 못한 장난감이다.”, “병들고 죽어가고 있다. 얻어맞으며 인간 이하의 생활을 하고 있다. 전쟁이 끝나도 살아 돌아 갈 수 있을까”
이는 일본군위안부에서 간신히 목숨만 부지한 채 한국으로 살아 돌아 온 여성들의 인터뷰에서 따온 말이다. KBS 일요 스페셜이라는 방송에서 [종군위안부 7년간의 기록 숨결 ]을 보도 한 적이 있다. 일제강점기시대 일본이 조선에게 자행한 온갖 만행들 중에서도 가장 치욕스럽고 분노에 떨게 하는 ‘일본군위안부’에 관한 내용을 다룬 방송이었다. 그 방송을 보면서 입에 담기조차 꺼려지는 일들이 정말 일어났을까 하는 의구심과 함께 무척이나 가슴이 아렸다. 일본군 위안부, 정신대라는 이름으로 일제강점기에 노동인력으로 징발되어 성노예 생활을 강요받았던 여성들을 칭하는 말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이 얘기에 머리털이 곤두선다. 일본 군인들의 성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전쟁터로 동원된 우리 여성들 중 일부는 고통과 수치심 속에서 죽어갔으며, 전쟁 후 고향땅으로 살아 돌아오더라도 왜놈들에게 순결을 빼앗긴 더러운 몸이라고 사회에서 손가락질 받아야 했다. 다시 말해 그녀들은 가정에서도, 사회에서도 그리 환영받지 못한 존재가 된다. 식민지민이라 해서 혹은 사회적으로 약자라는 이유로 일본에게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긴 위안부여성들을 떠올리면 억울하고 비통한 심정에 목이 멘다.
그렇다면 일본군 위안부의 상황은 과연 얼마나 처참 했을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
성매매 여성들의 인권 북한 인권법에는 북한 인권이 없다[부시 행정부..
도가니법,의제설정이론,커뮤니케이션이론,의제.. 성(性)매매로서의_매매춘과_인권
여성의 생애주기에서 경험하는 차별과 불평등 북한 인권(핵) 문제,
[다문화가정의 문제점] 다문화 가족의 어려움 유가환율과 관광수요,유가 변화와 변화 요인,환..
여성장애인(장애이론, 현황및실태, 발생원인, .. 공창제에대한나의생각
성매매 현황과 문제점 및 대책 보고서 페미니즘에 대해서
아동 성폭행에 대한 문제점과 방안 중국의 탈북자 강제북송, 인권유린, 국제사회 ..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 운영되..
[가족복지론] 보웬의 가족치료..
힌두교와 불교의 공통점과 차..
붓다(석가모니)의 핵심사상에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지역..
아동상담의 진단과정(부모면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