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그동안 많은 공부를 해왔고 어떤 꿈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다. 나는 그들과는 반대로 내 꿈을 두 번 씩이나 접어야했다. 어렸을적부터 내 꿈은 유도선수였으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잦은 부상으로 인해 접어야했다. 그리고 그 꿈을 잊지못해 남들만큼은 내 자신과 같은 상황으로 꿈을 접어야하는 상황이 오지 만들지 말자는 뜻으로 팀닥터가 되는게 꿈이었다. 대학진학 전 팀닥터가 되기 위해 나는 달려왔다. 하지만 어머님의 반대로 나는 현재 전자전파공학과에 진학해 지금까지 공부해왔던과는 너무나 달른 길을 걷게 되어 내 자신을 돌이켜보고 자신을 설계해 나간다는 것은 쉽지가 않다. 몇 년 후면 사회에 발을 디디는 날이다. 그 때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돌이켜본다면 늦을 수 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과제를 딱딱하게 하기보다는 이번 과제를 통해 내 자신을 평가해보고 잠재가치를 알고 보완하며 위협요인들을 제거하여 어떻게 해야 내가 좀 더 나은 길을 찾고자 한다. 다음 기업분석에 이용되는 SWOT 기법을 통해 내 자신을 파악해보려한다.
S(strengths)
나는 승부욕이 남들보다 강하다. 무엇이든지 남들한테 지는 걸 싫어한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은 걸을 배웠다. 축구, 검도, 수영, 유도, 권투, 스케이트, 피아노 등 많은 것들을 접해보았다. 내가 남들한테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는 기본기는 있어야 된다고 생각이 되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만 나는 남들보다는 더 강한 승부욕과 자존심이 있다. 남들도 다 똑같은 자존심이 있다고는 하겠지만 나에게 있어서 자존심은
이루는 것
내세우는 것
이다. 내세우기만 하는게 아니라 그 만큼 이루어 논다.
성격은 과묵하지만 업무 추진력이 강해 시작한 일은 반드시 끝을 보고 마는 편이다. 근래에 들어 사케바, 일식 집에서 매니저 및 주임의 직책을 맡겨 주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