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보고서
◈ 주제 : 생활 속의 예언가 확률 中 ◈
- 목 차 -
Ⅰ. 탐구동기
Ⅱ. 탐구과정
Ⅲ. 탐구내용
Ⅳ. 탐구결과
Ⅴ. 결론 및 더 알고 싶은 점
Ⅵ. 창의적 산출물
[ 가위바위 보, 주사위, 윷놀이, 로또의 확률에 대해서 ]
Ⅰ. 탐구동기
평소 주위에서 가위, 바위, 보나 주사위, 윷놀이, 로또를 하는 모습을 자주 봤습니다.
그냥 게임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수학공부를 하고, 확률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 보니
확률이 존재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좀 더 깊이 있게 탐구해 보고자 합니다.
또한 로또의 확률을 연구하여 당첨확률을 높여 보고 싶습니다!!!
1. 실생활에서 확률과 연관성이 있는 사례가 있는지 둘러보기
2. 관련서적과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기
3. 수집한 자료를 모아 정리한 후 보고서 작성하기
4. 작성한 보고서 살펴본 후 추가할 것 추가하기
5. 작성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PPT 만들기
Ⅱ. 탐구과정
1) 가위. 바위. 보 속의 확률이야기
Ⅲ. 탐구내용
(1) 가위바위보의 유래
전 세계 대부분이 아는 놀이 가위바위보는 언제 처음 만들어졌을까
최초의 가위바위보 놀이는 종이와 가위가 일반인에게 널리 보급된 5세기경 중국에서 시작했다는 것이
유력한 학설이다.
▶ 가위는 바위를 자를 수 없지만 보(종이)는 자를 수 있고, 보는 바위를 쌀 수 있다는
상호 견제의 의미가 이 때 처음으로 정착됐다.
▶ 중국, 일본, 인도, 미국에서도 승부를 결정짓는 수단으로 가위바위보가 흔히 쓰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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