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슈빌은 미국 테네시 주에 위치해 있으며 컴벌랜드강 유역에 있다.
일찍이 목화재배의 중심지이며, 테네시강이 가까워서 하항(河港)으로 발달하였다.
애팔라치아 산맥을 끼고 있는 이 도시는 흔히 미국인들의 음악적 유산이라고 일컫어지는 컨트리 음악의 본고장이다.
●내슈빌의 역사
1717년 프랑스인(人) 모피상인들이 무역거래소를 세웠고, 1779년 영국인 제임스 로버트슨(James Robertson) 일행이 백인으로는 최초로 컴벌랜드강 유역에 정착하였다.
1850년대에 철도가 개설되면서 더욱 발전하였으나, 남북전쟁 때에는 전략상의 요지였으므로 격전지가 되기도 하였다.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게 된 것은 TVA(테네시강 유역 개발공사)에 의하여 공업이 발달된 이후부터이며, 더욱이 철도교통의 요지를 이룬 것에 힘입어 인쇄업·출판업을 비롯하여 제화(製靴)·목화·제분·담배제조 등 각종 상공업이 발달하였다.
●내슈빌의 유래
미국독립혁명 때의 장군인 프랜시스 내시(Francis Nash)의 이름을 따서 이곳에 내슈버러요새(Fort Nashborough)가 세워졌으며, 1784년 내슈빌로 이름을 바꾸었다. 1806년 시가 되었고 1843년 주도가 되었다.
본론
2. 내슈빌 - 컨트리음악의 본고장
●컨트리음악이란
컨트리 음악은 유럽의 민속 음악이 모체이지만 주로 목장 주나 카우보이 가난한 농부들, 광부나 사냥꾼들에 의해서 자연 발생적으로 생성되었다.
음악적 특징은 영국에서 미국의 동부로 이민을 간 사람들에 의해서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민요와 찬송가가 전해져 컨트리 뮤직의 골격을 이루었다. 또한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산악지대의 노래인 요들(Yodle)의 요소들이 컨트리 뮤직에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