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
지도교사
협력교사
( 체육 )과 교수-학습 과정안
수 업 일
수업자
단 원
Ⅱ. 도전활동
1. 더 빨리, 끝까지
교과서/차시
체육 52-53쪽
5/14 차시
학습형태
전체학습, 소집단학습
수업모형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
학습주제
빠르게 달리기 위한 여러 가지 게임
학습자료
교사: 라인기, 러버콘, 호루라기, 초시계, 신문지
학생: 체육복, 운동화
학습목표
빠르게 달리기 위한 여러 가지 게임을 이해하고 익혀, 기록을 단축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
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게임제시
전시학습상기
동기유발
학습목표확인
학습활동안내
준비운동
◎ 전시학습 상기
T: 지난 시간에 무엇을 했었나요
T: 빠르게 달리려면 어떤 방법으로 달려야 할까요
◎ 동기유발
T: 친구들하고 달리기 놀이를 해 본 적 있나요
T: 어떤 달리기 놀이를 해봤나요
◎ 학습목표 확인
S: 빠르게 달리기를 했어요.
S1: 발의 보폭을 넓게 해요.
S2: 다리를 빨리 움직여요.
S3: 팔을 앞뒤로 크게 흔들어요.
S4: 무릎을 높기 올리면서 달려요.
S: 네. / 아니요.
S1: 릴레이를 해봤습니다.
S2: 술래잡기를 해봤습니다.
5′
▶ 학생들은 4열 횡대로 앉아 있게 한다.
▶ 심장에서 먼 쪽부터 가까운 쪽으로 준비운동을 한다.
빠르게 달리기 위한 여러 가지 게임을 해 봅시다.
◎ 학습활동 안내
[활동 1] 선을 따라 빠르게 달리기
[활동 2] 신문지를 가슴에 대고 이어 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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