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세로 인해 왜곡된 한국사
1. 일제 강점기로 인한 한국사(史)의 영향과 폐해
일제 강점기 36여 년간의 일본의 만행 이야말로 실로 엄청나며, 그 계획성과 치밀함에 있어 혀를 내두를 정도이다. 일본의 침략, 약탈, 제국주의 도구로 사용 한 것 이것들 보다 더 악랄한 죄악은 일본의 문화 말살 정책과 역사를 왜곡시킨 것이다. 일본의 문화 말살 정책으로 대 동화 단결이란 제국주의의 말도 안 되는 정당성을
내세워 우리 나라의 찬란한 독창적인 유 . 무형의 문화를 짓밟았다. 또한 한국사(史)의 일부를 은폐, 왜곡, 조작, 시키어 우리 민족은 사실 역사를 진실 역사에 의해 상당수 잃었다.
특히 한민족 문화 말살 정책으로 불리는 문화정책을 통하여 일제는 대한제국을 무력으로 차지한 후 식민지 수탈뿐만 아니라 한민족을 지구상에서 조연시키기 위하여 치밀하게 민족문화 말살정책을 폈다. 세계 제국주의의 약소민족 침략 사(史)에서 정치적 탄압과 경제적 수탈은 보편적인 현상이었다. 그러나 일제는 이에 그치지 않고 한민족 문화 말살정책을 통해 한국인의 민족적 자부심을 파괴하고, 동화(同化) 라는 명분 아래 한국과 한국인의 존재를 역사무대에서 완전히 소멸하고자 하였다. 일제의 한민족 문화말살정책은 다양한 형태로 추진되었으나 대체로 ①식민주의 교육정책, ②역사왜곡(식민주의 사학), ③신도(神道)를 비롯한 일본 종교의 침투, ④한국어 말살․성명말살(창씨개명), ⑤황민화(皇民化) ⑥.노예정책, 문화재 파괴와 약탈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일제의 문화 말살정책은 초기에는 주로 식민지 체제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전개되었으나, 말기에 이르러서는 침략 전쟁 수행을 위한 경제 수탈에 더 비중이 두어졌다. 따라서 민족 말살정책의 심도는 더욱 강화되어 , 우리말 대신 일본말을 사용하게 하고, 일본식 이름으로 개명하도록 강요하는 등 극단의 극단의 지경까지 이르렀다. 일제의 한민족 문화 말살정책으로 인해 우리 민족은 열등감과 자괴감에 빠져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