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 NC소프트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목 차
Ⅰ. 들어가며
조사동기 등 회사 설명
Ⅱ. 본론
제 1부 마케팅 환경의 분석과 전략
1. 온라인 게임이란
2. NC소프트는.....
3.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2부 [4P] [SWOT] 분석
4P 1. Production
2. Price
3. Place
4. Promotion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제 3부 결론
결 론
제 4부
문헌자료
성공키워드
Ⅰ. 들어가며
97년 자본금 8억 총 인원 24명이서 시작한 조그만 벤처기업 엔씨 소프트는 98년 사업 다각화의 목적으로 바람의나라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작한 온라인게임계의 거물 송재경을 영입 리니지 제작에 착수한다. 98년 베타를 시작한 이례로 리니지는 국내에 게임산업이 성공할수 있다는 사례를 기록했고, 불과 2003년까지 6년만에 그 조그마했던 엔씨소프트는 자본금 무려 1500억가량이 이르는 공룡기업이 됐다. 이미 그 덩치상으로는 세계 최강의 게임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도이다. 리니지의 주요 성공원인은 시대와 상황이다.
일단 IMF로 넘쳐나는 실업자와 물가상승은 사람들에게 소비심리를 위축시켰다. 그래서 백수가 넘쳐나던 시절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