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의 부상은 곧 비즈니스계의 큰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다. 지금까지 MS-DOS와 같은 무형의 컴퓨터 프로그램이 브랜드화한 경우가 처음일 뿐만 아니라 이런 브랜드화한 무형의 대상이 전통적인 실물 브랜드보다 더 큰 위력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빌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이른바 지력(知力)을 브랜드로 만들었던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970년대 중반 빌 게이츠와 그의 오랜 친구인 폴 앨런이 설립했는데, 1980년대 후반경에는 월스트리트의 총애를 받는 기업이 되었다. 1986년 2달러이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996년 상반기에 무려 105달러로 50배이상 폭등해 빌 게이츠를 억만장자로 만들었을 뿐 아니라 그의 많은 동료들도 부자가 되었다.
1980년대초부터 빌 게이츠는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업체로부터,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에 이르기까지 온갖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내는 회사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주도했다. 그 과정에서 빌 게이츠는 컴퓨터업계에 큰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면서 세계 최대의 무형브랜드를 창조했던 것이다.
빌 게이츠의 이러한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에서는 빌 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세계 최고의 회사로 성장시킨 비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럼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그의 10가지 성공 비밀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