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조사분석
리포트 > 생활/환경
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조사분석
한글
2012.10.25
7페이지
1. 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조사분..
2. 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조사분..
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조사분석
Report
( 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조사분석 )

목 차

1. 스튜디오 지브리의 출발과 발전

2. 지브리의 특징

3.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4. 나의 생각

어렸을 때부터 일요일 아침에 일찍일어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웃고, 즐기고, 또 울었던 기억이 난다. 그 중에 가장 감명깊었던 것들은 형이 빌려온 복사본 비디오에서 시작 되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토토로’, ‘천공의 성 라퓨타’등 유치원생이 였던 나에게 자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환상속으로 빠져들게 하며 그 어떤 애니메이션보다 인상깊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그 애니메이션들이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이고,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작품이 탄생하게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일본의 스필버그, 일본의 보물 미야자키 하야오와 스튜디오 지브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튜디오 지브리의 출발과 발전
GHIBLI라는 말은 사하라 사막을 통해 불어오는 뜨거운 바람이란 뜻으로, 이 이름은 세계 제 2차 대전동안 이탈리아 정찰 비행기들 사이에서 쓰여진 것으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이탈리아와, 비행기를 좋아해서 붙인 이름이다. 지브리는 1985년 ‘천공의 성 라퓨타’를 제작하기 위하여 만들어 진 것이지만, 그 시작은 1983년 토쿠마 쇼튼이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제작하기 결심한 때부터 이다.
....
원령공주_분석_및_감상 미야자키의애니메이션
저패니메이션의 정의와 특징 및 영향과 인기비..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을 통해
한국광고산업현황,광고산업의정의및조직,10대광.. 국내 CJ씨지브이의 기업분석(2006년까지)[pdf]
애니메이션 라퓨타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일본대중문화 - 일본 요괴 문화 비평문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청소년과만화영화,교육 [광고산업] 광고산업의 구조와 현황, 광고주, ..
빈폴기업분석,마케팅전략,빈폴마케팅,마케팅,브.. 빈폴,폴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
 
[빈곤가족] 빈곤가족의 정의와..
행동수정
토론-현대사회에서 가족의 기..
사회복지프로그램 사업계획서(..
입양의 이해와 입양가족의 실..
가족생활교육 이론) 가족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