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리포트 > 경영/경제
레인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
한글
2013.04.04
21페이지
1. 레인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2. 레인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레인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주)레인콤 CASE STUDY

목차

1.레인콤의 오늘날의 상황
2.4단계 분석 : 진출기 - 성장기 - 쇠퇴기 - 회복기
1)진출기
2)성장기
-성공전략
3)쇠퇴기
4)회복기
3.환경분석
1)MP3의 원리
2)MP3 플레이어 시장의 역사
3)시장상황
4)국내시장
5)해외시장
4.경쟁사
1)외국기업 : iPod 4P분석
2)국내기업 : Yepp 4P분석
5.부활을 위한 시도
1)2004년까지의 4P분석과 턴어라운드 전략
2)SWOT분석
3)전략 상세 소개

1.레인콤의 오늘날의 상황

레인콤은 대기업 중심의 시장에서 짧은 시기에 고도의 성장을 이룬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업이다. 작은 기업에서 해낼 수 있다는 가능성, 그리고 그 가능성 너머에 있는 그들의 노력, 더 나아가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은 우리가 기억하는 아이리버의 모습이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 으로 한 때 세계 최대 수출국가 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했다.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2004년엔 4540억원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원의 흑자를 냈다. 그러던 회사가 미 애플사의 ipod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
비비안마케팅사례,비비안경여전략사례,브랜드마.. 레인콤,아이리버,마케팅사례,해외시장,마케팅,..
아웃도어시장,K2,네파,노스페이스,밀레,마케팅,.. 서비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쿠쿠_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창의적마케팅,창의적마케팅전략,안나수이,미니..
도브,시장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 아이리버경영전략,아이리버마케팅전략,아이리버..
GS칼텍스,GS칼텍스마케팅,GS칼텍스의SNS,SNS전.. 김연아,김연아마케팅,김연아마케팅사례,김연아..
베이커리산업,뚜레주르,파리바게뜨,마케팅,브랜.. 아이리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
시장세분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성격장애의 특징과 종류(편집..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
SWOT분석 국내,해외기업 사례..
swot 분석
교정사회복지사의 역할
아동복지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