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Not gate와 Nand gate 및 D-Flipflop을 사용하여 Vending Machine을 설계해보고 몇몇개의 옵션사항을 추가적으로 설계해본다.
Ⅱ. 본 론
1. (LAB 3-1) Coffee Sprite Vending Machine Design
1$의 입력을 받으며 1$짜리 Coffee와 3$의 Sprite를 선택 할 수 있는 Vending Machine을 설계 해 본다.
가. State에 따른 Segment 및 추가 LED 설계
이번 실험에서 사용된 Segment는 Anode type으로 저번 LAB1의 Topic1에서 설계한 Segment를 그대로 사용했으며 추가적으로 각각의 물품이 구입 가능한 상태를 나타내기 위해(ex.현재 1$가 입력되어 있으면 Coffee의 Led는 불이 들어오고 Sprite의 LED는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LED를 각각의 물품에 따라 할당 해 주었다.
상태
출력
AB
LED1(Coffee)
LED2(Sprite)
0000011010101111
표.1 State에 따른 LED Truth Table
LED1=A+B
그림.1 LED1의 카노맵
LED2=A*B
그림.2 LED2의 카노맵
그림.1과 그림.2 및 이전에 설계한 Segment를 토대로 회로를 만들면 아래 그림.3과 같이 설계가 가능하다.
그림.3 State에 따른 LED 및 Segment 설계
나. 입력에 따른 State 변화 및 Encoding
이번 실험에서 사용되는 입력으로는 X1(코인),X2(커피 선택),X3(스프라이트 선택) 이렇게 총 3개이다. 입력에 따라 변화하는 State diagram을 그려보면 그림.4와 같이 [1]밀리 머신으로 설계하였으나 출력은 아직 고려하지 않고 설계를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