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과제]
자신의 미래자금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계획을 수립하세요. 3페이지 내외
A+
- 20 대
벌써부터 자금 확보 계획 이라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혼자 힘으로 생각하기는 조금 어렵다. 아무래도 부모님의 도움을 조금 받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생일이 빨라서 학교를 일찍 입학한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은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 내 친구들 보다 1년이라는 짧고도 긴 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지금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조금씩 아르바이트도 해서 용돈도 벌어 쓰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중 몇 일전 내 능력을 인정해주면서 나에게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다. 예전에 아르바이트 하던 곳에 계신 사장님께서 나를 굉장히 예쁘게 봐주신 덕에 자기 가게의 관리를 맡아 달라는 제의를 받았다. 솔직히 아직은 어린 나이라고 생각하는 나는 생각해 보겠다고 말하였다. 그 곳의 사장님께 잘 말씀드려 취업을 한 후에 틈틈이 가서 용돈벌이를 해보겠다고 할 생각이다. 그렇게 하여 나의 용돈을 벌겠다.
취업이 된 후 번 돈은 우선 자금 확보를 위해 집을 장만할 것이다. 집을 장만할 때는 우선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것이다. 그냥 저축을 하는 것보다 빚이 있다는 불안감에 더욱 열심히 돈을 모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취업이 되면 만약 연봉으로 1800만원을 받는다면 한달에 기본으로 들어오는 돈은 100만원정도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상여금이나 보너스 받는 돈은 모두 저축할 예정이며 한달에 받는 100만원 중 30만원은 부모님께 드리고 매달 70만원씩 저축할 예정이다. 그리고 20대 후반 30대 초에 결혼할 예정이다. (내 생각으로는 그렇다.)
또한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더 하고 싶다. 학사는 물론 가능하다면 박사학위 까지 수여한 후 내 능력을 더욱 기를 것이다.
- 30 대
결혼할 때의 드는 자금은 부모님께 손을 벌리는 것보다는 내가 그동안 모아온 돈으로 해야 할 것 같다. 결혼을 하고 나면 나에게 남아 있는 자금은 집 한 채 일 것이다. 집을 구하는 즉시 그 집에는 전세를 놓을 예정이다. 결혼을 해서도 그 집에서 얻는 것은 그 전세금이다. 전세금을 이용하여 주식이나 펀드 같은 것을 이용하여 재산을 늘릴 것이다. 30대가 되어 결혼을 하고 나면 아이도 있고, 집안 생활비도 부담하여야 하므로 돈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 때 되면 물론 나의 능력도 커져 연봉은 훨씬 올라가 있을 것 같다. 결혼 후에는 남편의 돈으로 생활비와 저축을 할 것이고 내가 버는 돈으로는 주식이나 펀드 같은 것에 투자하여 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