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에대해서
*3D란 3 Dimension의 약자로 3차원으로 만들어진 컴퓨터 그래픽을 말합니다. 현실세계에서 우리가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모든 환경들은 3차원상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시야는 좌우(x축),상하(y축),전후(z축)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공간속에서 우리가 보는 환경과 환경 속에 있는 물체를 우리가 보는 것과 똑같이 3차원공간에서 표현하려는 그래픽이 바로 3차원그래픽인 것입니다. 그래서 컴퓨터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2D그래픽의 한계를 극복하고 3차원공간상에 실사와 똑같이 느낄 수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려는 것입니다.
컴퓨터상에서 구현되는 3D는 정확히 말하면 3D가 아닌 2.5D 라고 할 수 있습니다.
*3D구현 프로그램의 종류
3Ds Max, MAYA, 라이노 3D 등등 여러 종류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국내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3Ds Max로 가장 구현하기가 쉽고, 가격이 마야에 비해 싸기 때문입니다. 게임쪽에서는 마야보다는 맥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3Ds Max는 게임그래픽등 용량과 관련된 이미지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게임그래픽/제품디자인/인테리어 시물레이션 등등.
-MAYA는 애니메이션 또는 방송 특수효과에 사용 됩니다. 영상 구현이나 작업 특성상 세밀하고 작업자의 능률이 최대한으로 보장되어야하는 작업에 적합한 툴입니다.
-그 외 라이노 3D/v-ray도 제품디자인 또는 모델링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폴리건
미들폴리건은 폴리건(면의개수)이 1000개 이하일 때 쓰는 말입니다.
과거온라인 3D게임이 나왔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한 것입니다. 저용량이기 때문에 게임을 구현하기가 쉽고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캐릭터의 움직임이 어색하다는 단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로우폴리건은 폴리건(면의개수)이 3000개 이하일 때 쓰는 말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