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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경영,넥센게임,게임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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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5/2013
주제 선정이유 게임콘텐츠의 특성
기업 소개 콘텐츠 소개
목차
SWOT 해외 진출 전략
STP
7P
주제선정 이유
게임콘텐츠의
특성
주제선정
이유
게임콘텐츠의 특성
Q 작년 한 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중,
가장 많은 수출액을 달성한 순서는
① 게임 ② 음악 ③ 영화 ④ 책
게임
콘텐츠
특성
주제
선정
이유
(2조 5547억 원)
(3572억 원)
(2040억 원)
(322억 원)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콘텐츠
특성
주제
선정
이유
1990년대 컴퓨터의 대중화
게임산업의 발전
NEXON
게임
콘텐츠
특성
주제
선정
이유
상호작용성
가상체험성
변형성
게임
콘텐츠
특성
주제
선정
이유
4/25/2013
넥슨 기업분석, 콘텐츠 선정
회사
소개
성공
요인 분석
넥슨이
만든게임
NEXON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원소스 멀티유즈 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
회사
소개
성공
요인 분석
넥슨이
만든게임
NEXON
회사
소개
성공
요인 분석
넥슨이
만든게임
매출의 60% 이상 해외
지난해 넥슨의 해외 매출은 8000억원을 기록 ; 지난해 한국 게임산업 수출액(1조8571억원)의 약 43%
해외에서 팔리는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60여개
2002년 일본, 2005년 미국, 2007년 유럽 등에 해외 지사
4/25/2013
메이플 스토리
메이플 스토리
메이플 스토리 소개
- 대작 형태의 3D MMORPG속 2D 그래픽 캐릭터 사용
- 다른 MMORPG와 달리 심오한 철학, 세계관 부재
- 선풍적 인기 회원수 1억명 중 국내 회원 수 20% 해외회원 80%
- 해외 매출액 4714억원으로 가장 성공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여겨짐
하지만!
4/25/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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