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혁신,혁신경영,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기업혁신사례,혁신경영사례,포스퀘어,징가,레고
리포트 > 경영/경제
기업혁신,혁신경영,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기업혁신사례,..
파워포인트
2013.05.03
39페이지
1. 기업혁신,혁신경영,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
2. 기업혁신,혁신경영,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
기업혁신,혁신경영,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기업혁신사례,혁신경영사례,포스퀘어,징가,레고
경험에 기반한 자발적 동기부여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다
서비스경영
Contents
12345
기업소개
Part1. 혁신 전 상황
Part2. 혁신 진행 과정
Part3. 혁신 후 결과
추가 아이디어
기업선정
경험에 기반한
자발적 동기부여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다
레고
포스퀘어
징가
기업소개
레고
1932년, 목수였던 올레 커크 크리스한센 창업
초당 7박스씩 팔리며 전세계의 40억 어린이들이
1년에 약 50억 시간을 함께 보내는
세계적인 장난감회사로 성장
‘세기의 장난감’, 세계 1위 어린이용 완구 제조 회사
Part 1 . 혁신 전 상황
창립후부터 90년대 초까지 블록 업계 부동의 1위 였지만,
컴퓨터 게임의 등장과 성장
레고의 위기 - 고객의 감소
출산율 저하
12
Part 2 . 혁신 진행 과정
블록 + 로봇 공학 = 움직이는 레고
LEGO DIGITAL DESIGNER PROGRAM
(자체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움직임 제어 가능)

마인드스톰 개발(LEGO+MIT의 합작)
Part 2 . 혁신 진행 과정
-98년, 마인드스톰 출시 이후,
①LEGO DIGITAL DESIGNER PROGRAM(마인드스톰 설계 프로그램) 배포
프로그래밍과 노하우를 주겠다 반영해달라

②기존 레고 블록의 DIY 설계 프로그램 개발(LEGO DESIGHED BY ME)
→고객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장려
VS
해킹은 레고의 핵심역량을 훔치는 것, 소송하겠다
-결과는 고객의 승리
즉,자사 디자이너 100여 명, 사용자 커뮤니티 내 무보수 자발적 디자이너 약 30만 명
→ 레고는 R D를 얻고, 고객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얻음(일석이조의 사업모델)
역량있고 열정적인 PROSUMER COMMUNITY
Part 2 . 혁신 진행 과정
레고의 주무대인, 서양권에서 스타워즈의 문화아이콘적 위상 매우 높음
현재까지 시리즈가 이어지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등극
....
농심 경영전략분석및 농심 기업혁신전략분석과 .. [레고 마케팅전략] LEGO 레고 기업소개와 성공..
카페베네,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조사,브랜드마.. 경영혁신 기업사례와 향후접근방향 제시
[경영혁신 성공,실패사례연구] 경영혁신의 정의.. 일본도시재생_일본도시재생사례_하루미트리톤스..
애플의 경영혁신,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혁신경.. 경영혁신 성공,실패사례 분석과 경영혁신 기법..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네슬레 .. sns마케팅전략,마케티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
경영사례 대한항공마케팅전략,아시아나항공마케팅,마케팅..
브랜드관리,레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이스라엘초콜릿,네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coupang 쿠팡 기업분석과 쿠팡..
사회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본..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
여행정보제공업체 창업 사업계..
인터넷 여행 사이트를 이용한 ..
창업계획서 - 여행사 (개인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