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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교수님께서 제논문 주제에 고급 통계 분석 방법인 패널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고 이로 인해 저는 급하게 통계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입사 후,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의 수요 변화를 예측하여"고객 중심의 콘텐츠 기획"을 세우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대학원에서 수요를 예측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거기서 현황 분석 및 수요식을 도출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기획이나 마케팅을 하는 데 있어 좀 더 정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통계적 분석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경험을 통해) "수요 분석은 수요자의 요구를 먼저 예측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핵심적인 지표가 된다."는 점도 (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경험을 통해 "수요 분석은 수요자의 요구를 먼저 예측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핵심적인 지표가 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SKPlanet에 입사한다면,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대학원에서 수요예측 관련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진행하면서 현황 분석 및 수요식 도출방법을 익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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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한 분야에서의 전문성 향상 또는 지식 습득을 위해 본인이 노력했던 경험 또는 사례를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기술하세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새로운 문화나 환경을 접했던 경험과, 당시 환경에서의 적응을 위해 본인이 취했던 행동 또는 노력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세요
자신과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집단과의 의견 충돌을 겪었던 경험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취했던 행동 또는 노력에 대해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기술하세요
고객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자신이 수행했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세요
내 친구는 애니메이션 오타쿠!]
그리고 더 당황스러웠던 것은 제 친구가 직접 코스프레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제 친구는 '애니메이션 오타쿠'였습니다.
때문에 친구와 함께 '코믹' 행사에 직접 참여를 하여 그들의 문화를 피부로 직접 느끼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제논문 주제에 고급 통계 분석 방법인 패널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고 이로 인해 저는 급하게 통계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후배의 경우 '노동시장'에 관한 주제를 생각하는 반면 저는 '지식기반산업'에 대한 주제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일단, 후배의 의견부터 들었습니다.
먼저 저는 그 의견에 동의를 하며 후배의 의견을 존중해 주었습니다.
소통은 남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을 근간으로 합니다.
남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객관적 근거로 자신의 의견도 어필할 수 있을 때가 바로 진정한 소통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특히 수요 분석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포항융합기술산업단지 기업 입지 수요조사, 부산경제자유구역의 물동량 수요예측, 가리봉동 재개발 주택 및 상권 수요 분석에 대한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미래 수요를 예측하면서 복잡한 통계방법이 요구되어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저는 입사 후,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의 수요 변화를 예측하여"고객 중심의 콘텐츠 기획"을 세우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때문에 저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시해보고 싶습니다.
수요 분석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의 수요를 예측하는 실무능력을 길렀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대학원에서 수요를 예측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거기서 현황 분석 및 수요식을 도출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특히 게임 콘텐츠 제작회사인 '자이언트 드림'에서는 향후 자사의 게임 Vis ion과 전략(내용이 너무 막연합니다.간략한 보완설명이 들어가야 구체적인 인상을 줍니다.게 다가 이 업체의 키워드가 바로 "소통"이더군요. 여기에다가 그걸 명확하게 기입해줘야 맨 나중에 나오는 "소통과 융합"이 키워즈가 될 거라는 본인의주 장에 설득력이 생깁니다.==> 인 다수의 유저들을 한꺼번에 안정적으로 포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엔진"에) 대해(한 최신 정보를)들을 수 있었으고, '플로우 게임즈'(에서는)의 "위치매핑 기술을 활용한 무역게임"(과 같은)은 향후 기술과 게임의 융합이 (앞으로) 콘텐츠 사업에 가져올 (대단히 큰) 시너지 효과(주술호응에서 벗어난 비문입니다.문장을 인과식으로 바꾼 다음 문법에 맞게 다듬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를 가져올 것이란 내용 도취재할 수 있었기 때문 입)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기회를 (경험을) 통해 향후 콘텐츠 시장의 전반적인 방향과 전망에 있어 (비문입니다." 전망"은 뒤로 돌려야 합니다.==>을 잡아나갈) 키워드가 "향수"(이 향수가 도대체 퍼퓸인지 노스탤쟈 인지 알 수 없습니다.문 맥상노스탤쟈인 것 같은데, 이에 대한 설명 이 전혀 없기 때문에 갑갑함만듭니다.왜 노스탤쟈가 앞으로 게임산업을 좌우할 키워드가 되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앞에 다가 집어넣어야 됩니다.만약 그게 여의치 않다면 아예 지우는 게 더 낫습니다 .), "소통", (과)"융합"이라고 생각(전망)하였습니다.
줄바꿈) 저는 입사 후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기도 막연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합니다.==>에도 Frontier정신으로 항상 현장을 직접 누비며 생생한 정보들을 입수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SKPlanet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을주는 인재가)이 되겠습니다.
보라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줄바꿈)(저는) 그때부터 (포기하지 않는 근성으로) 4개월 동안 변수들을 추가하거나 (/) 제거해 나가면서 똑같은 일을 반복(목표했던 분석 결과를 내기 위한 작업에 몰 입)하였습니다. 그리고 (결과,) 마침내 제가 생각했던 가설과 일치하는 결과를 얻(게 되어 논문 프로포졀을 무사히 마칠 을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연거푸나와 서 식상합니다.)(줄바꿈) 저는 (SKPlanet 입사 후,) 모든 고객들이 100% 만족할 때까지 패기와 (끈질긴) 근성을 가지고 (소제목과 마무리 멘트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쪽으로 문장을 꾸미는 게 더 호감을 줍니다.==> 자양분으로 삼아, "모든 고객들이 100% 만족할 수 있는) 좋은 기획 "을 제공할 수 있(이라는 열매를 맺)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줄바꿈)(첫째,) 그 이유는 최근 새 정부에서 주장하는 것이 창조산업이기 때문에 ('노동시장'보다 '지식기반'이란 주제가) 시기(대)의 흐름에 (더 잘) 맞는 논문 (주제다.)(줄바꿈)(둘째, 그런 까닭에)을 쓰는 것이 심사위원의 눈길을 더 끌 수 있을 것이고 시사하는 바도 더 클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줄바꿈) 그렇게 (이렇게) 비난이 아닌 비판(으로서의 제 설명을 들은 후배는 비로소 제 의견에 동의를 하고 작업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의 시간을 가지면서 후배와의 의견을 좁힐 수 있었고 결국 (저희 팀은)"산업 집적 외부 효과가 산업별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에 참가하였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여 제출을 할(이뤄 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후배와의 갈등이 심했는데, 후배는 '노동시장'에 관한 주제를 선호하는 반면, 저는 '지식기반산업'에 대한 주제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줄 붙임)(이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포항융합기술산업단지(프로젝트입니다.)(줄바꿈)(저는 당시 "기업)의 입주 수요("를) 조사에서는 (할 때,) 미래(에)발생할 수요를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산출하(문장이 길어서 비문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두 문장으로 나눠야겠습니다.==>였습니다. 그리) 고 거시적인 산업동향과 포항시의 산업동향을 분석하여 해당 지역에 어떤 산업을 입지시킬 것인지 결정하였습니다.
때문에 (줄바꿈) 저는 (이러한 확신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시해보(하)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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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분석, 수요, 때문, 산업, 게임, 콘텐츠, 생각, 결과, 기술, 이다, 주제, 통해, 문화, 경험, 친구, 바꿈, 고객, 처음, 직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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