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Ι.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1. 주변 지인 소개 및 상황
2. 1회기
3. 2회기
4. 3회기
Ⅲ. 결론
Ⅳ. 소감
Ⅴ. 참고문헌
Ι. 서론
상담을 정신적으로 무언가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받는 것이라 생각해 상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은 것 같다. 물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한 이후 우울증이 급증하였고 이와 관련된 상담을 받은 경우가 상당해 과거보다 상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은 있다.
서울신문 2023년 12월 13일 기사를 보면 일반인들은 정신치료 사실이 알려졌을 때 직장에서 승진 누락 등의 불이익, 사회적 평판의 하락, 사회적 낙인 등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상담은 치료보다 낮은 단계이기는 하지만, 상담 자체 역시 치료로 여겨져서 일반인들이 꺼려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본론에서는 일반인이 상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기 위해 주변 지인을 상대로 3회기까지 상담을 진행해보고 소감문 작성해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주변 지인 소개 및 상황
지인은 동갑내기 친구(1987년생)이다. 친구는 약 3년 전쯤 결혼을 하였다. 결혼과 동시에 집을 사서 입주를 하였고 친구의 아내는 친구와 약속한 대로 아이를 갖기 위해 6개월 만 근무하고 실업급여를 받으며 한동안 지냈다. 그러니 약 2년 동안 벌이가 없었던 셈이다.
이처럼 약속을 하였지만, 아내는 아이를 더 늦게 가지고 싶다고 하였고 이에 친구는 아이를 늦게 가질거면 뭐라도 좋으니 일을 해달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