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학입학시험제도와 우리나라 대학입학시험제도에 관한 비교
[영국 대학입학시험제도]
1. 취학 전 교육(Pre-Preparatory Education : 2-7세)
5세 미만의 어린이에 대한 교육은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증가하는 영국 학부모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점차 많은 학교들이 부속 유치원을 두고 취학 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읽기, 쓰기, 산수 등의 기본적인 학습 능력을 놀이를 통해 배양한다. 만 5세부터는 영국의 의무 교육이 시작되는데 지방교육청과 같은 LEA(Local Educational Authority)에서 어린이에 대한 관리를 시작한다.
2. 초등교육(Preparatory/ Primary Education : 7-13세)
보통 5-7세까지는 Infant School, 7세부터 11세까지는 Junior School에서 교육을 받는다. 국가가 정한 Key Stage 1,2,3 커리큘럼에 따라 영어, 수학, 역사, 지리, 과학, 외국어(라틴어, 프랑스어 등), 컴퓨터 등의 기본과목과 미술, 음악, 체육 등의 기타 과목 수업을 통해 균형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마지막 2년동안에는 CEE(Common Entance Examination)를 준비한다. Stage 1 평가는 만7세, Stage 2 평가는 만 11세, Stage 3의 평가는 만 14세때 이루어진다.
3. 중등교육(Senior Education / GCSE : 3-16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