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1Q84(무라카미 하루키 저)를 읽고
- 목 차 -
Ⅰ. 서 론
Ⅱ. 저자소개 및 집필의도
1. 무라카미 하루키(村上春樹)
2. 집필의도 및 배경
Ⅲ. 1Q84(무라카미 하루키, 양윤옥 역, 문학동네, 2009) 독후감
Ⅳ. 결 론 - 서 평
[참고 문헌]
Ⅰ. 서 론
세간을 뜨겁게 달구었던 하루키의 선인세(先印稅) 사건은 황금알을 낳기 위한 진통에 불과했던 것이라는 듯, 세상에 빛을 보게 된 1Q84는 기다렸다는 듯이 날개를 펴고 사방팔방을 날아다닌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얼마 전 노벨문학상 최종후보에 오르며 일본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국민작가로 발돋움한 인물이기도 하다.
전철, 버스, 학교, 도서관, 카페, 길거리 등 어느 곳에도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각 포털 사이트에서도 이에 대한 글이 넘쳐흐르고 있다. 날갯짓 한 번으로 순식간에 대형 온, 오프라인 서점의 베스트셀러 1위를 석권한 이 도서는 벌써 스테디셀러(steady seller)를 위한 견고한 철옹성을 구축하고 있다. 당분간 그 어떤 책도 그 벽을 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순문학으로 널리 알려진 그의 작품들. 전에 TV 시사퀴즈 문제로 나올 정도인 상실의 시대(원제-노르웨이의 숲)는 많은 사람들이 하루키를 기억하는 대표적인 작품이다.
1Q84는 무엇보다도 환타지를 동반한 두 청춘남녀의 지고지순한 사랑 이야기이다. 대하드라마 같은 포괄적인 흐름은 소재의 생소함으로 인하여 더욱더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창출하였다. 하루키의 상당한 작품들을 통해서 내가 그를 대하는 느낌은 영혼을 노래하는 작가라는 것이다.
구지 내용으로 따지자면 재미거리를 선사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그의 책을 들게 되면 어느새 거대한 진공청소기의 힘에 빨려드는 마법의 힘 같은 것을 느끼게 된다.
Ⅱ. 저자소개 및 집필의도
1. 무라카미 하루키(村上春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