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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닌텐도 기업분석과 닌텐도마케팅전략과 SWOT,STP전략분석및 닌텐도 위기극복전략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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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기업사례분석 보고서
[ 목차 ]
1. 닌텐도 기업개요
2. 닌텐도의 사업분야
3. 닌텐도 핵심역량분석
4. 닌텐도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s)
5. 닌텐도 STP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닌텐도의 마케팅전략
7. 닌텐도의 위기상황분석
8. 닌텐도의 위기극복전략
9.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1. 닌텐도 기업개요
그가 만든 장난감은 막대들을 격자로 이어 이음새 부분에 볼트로 조이고 끝 부분에 손잡이와 집게를 달아서 멀리 있는 것도 늘려서 집을 수 있는 재미난 도구였다. 야마우치는 회장은 시장성을 예견하고 바로 상품화를 지시했다. 이 장난감은 1966년에 울트라 핸드(Ultra Hand)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폭풍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다. 개당 800엔의 상대적인 고가품이었지만, 대중매체 광고가 나가면서 그해 크리스마스-연말 시즌까지 120만개의 판매량를 달성했고, 오락(Entertainment) 이라는 정체성을 지키며 완구 업체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그 후 70년대 오일쇼크의 위기를 비디오 게임콘솔기기라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여 위기를 넘겼다. 그 때부터 닌텐도는 비디오 게임콘솔 사업, 일명 게임기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왔는데,
닌텐도 Wii 이전의 모델들의 변천사를 보면 다음과 같다. TV게임 시리즈를 시작으로 패미콤 시리즈로 불렸던 NES, SNES(슈퍼닌텐도엔터테이먼트 시스템), 그리고 3D비디오 게임이었던 닌텐도 64, 게임큐브까지가 그것들이다. 특히 패미콤 시리즈 시절 때는 업계 탑을 달릴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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