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문화와 공간의 이해 - 이야기가있는공간; 여러 유적지를 다녀오며
리포트 > 사회과학
도시문화와 공간의 이해 - 이야기가있는공간; 여러 유적..
파워포인트
2017.03.19
14페이지
1. 도시문화와 공간의 이해 - 이야기가있는공..
2. 도시문화와 공간의 이해 - 이야기가있는공..
도시문화와 공간의 이해 - 이야기가있는공간; 여러 유적지를 다녀오며
이야기가 있는 공간
수덕사
수덕사
수덕도령이 덕승낭자를 보고 사랑에 빠져 청혼을 하지만 덕승낭자는 받아주지 않는다. 하지만 끈질긴 청혼 끝에 절을 하나 지어주는 조건으로 결혼을 승낙한다. 이 절은 세 번 만에 오로지 부처님만을 생각하며 지어졌으며 이후 둘은 결혼하게 된다. 그러나 낭자는 도령이 자신에게 손을 대지 못하도록 하였는데 이를 참지 못하고 수덕도령이 강제로 끌어안자 낭자는 사라지고 한 쪽 버선만이 쥐어져 있었다. 낭자는 관음보살의 화신이었던 것이다. 이후 수덕사는 도령의 이름을 따고 산은 낭자의 이름을 따서 덕승산이라 하였다.
수덕도령과 덕승낭자 이야기
수덕사
수덕사가 어려움을 겪을 당시 묘령의 여인이 찾아와 공양주를 자청했다. 여인의 미모가 빼어나 소문이 퍼지니 정혜라는 사람이 청혼을 하기에 이르렀다. 여인이 불사가 원만히 성취되면 청혼을 받아들이겠다고 하자 청년은 3년 만에 불사를 끝냈다. 낙성식에 참석한 청년이 수덕각시에게 같이 떠날 것을 독촉하자 ‘구정물 묻은 옷을 갈아입을 말미를 주소서’하고 방에 들어간 뒤 기척이 없었다. 청년이 방문을 열고 들어가자 여인은 급히 사라지려 했다. 청년이 여인을 잡으려 하자 옆에 있던 바위가 열리고 버선 한 짝만 남기고 사라졌다. 여인은 관음보살의 현신이었는데 이 여인의 이름이 수덕이었으므로 이 때부터 ‘수덕사’라고 부르게 되었다.
수덕과 정혜 이야기
박제상 망부석
박제상 망부석
박제상 망부석 전설
....
스페인답사계획서 낯익은 타인들의 도시를 읽고
자본축적의 장으로서 도시-하비의 건조환경론 .. 도시공간생태관리
이야기를 통한 설교 방법(1) 감은사지, 이견대
동학농민혁명사 유적지답사 애니메이션속에서보여지는공간의의미와공간디자인
바람직한 도시상 [부동산컨설팅] 부동산 개발과 프로젝트 관리 -..
부천의 문화 유적지에 관한 보고서 공간의 문화정치
이야기치료이론의 주요관점에 대한 논의 가상공간의사이버문화
 
헤드헌팅아웃소싱
정신건강의 개념과 이론적 관..
사회복지수급권에 대하여 구체..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레..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
인지이론 주요개념, 성격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