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작투자계약서
=============================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적법하게 설립되어 존속하고 있으며 그 본사를 에 두고 있는 (이하 “갑”라고 함)와, 법률에 따라 적법하게 설립되어 존속하고 있으며 그 본사를 에 두고 있는(이하 “갑”라고 함)간에 년월 일에 체결되다.
이에 당사자들은 다음과 같이 합의하다.
제1조 【정의】
1. 본 조에서 정의된 용어들은 문맥상 명백히 다른 의미를 가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계약 어디에서든지 본 조에서 정의된 의미를 가진다.
2. 일방당사자의 “계열사”라 함은, 소유, 계약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그 당사자를 지배하거나 또는 그 당사자의 지배를 받거나 또는 그 당사자와 함께 공동으로 지배를 받는 회사단체 및 기타 사업체를 말한다.
3. “정부의 승인”이라 함은 본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해 필요한 대한민국정부의 모든 승인을 말한다.
제2조【목적】
1. 본 계약의 목적은 당사자들에 의한 한국의 주식회사 형태로서의 합자투자회사의 설립소유 및 운영을 규정함에 있다. 위 회사의 명칭은 영어로는 , 한국어로는 라 한다. (이하 “합작투자회사”라 한다.)
2. 합작투자회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제3조【합작투자회사】
1. 당사자들은, 본 합작투자를 수행키 위해 필요한 모든 정부의 승인을 받는 즉시,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하는데 협력한다.
2. 합작투자회사의 정관은 합작투자회사의 설립 전에 본 계약 당사자들이 합의하는 바에 의하며, 실질적으로 본 계약에 첨부된 별첨 “가”의 형식으로 하고, 그 내용과 조건은 본 계약과 일치하여야 한다. 만일 본 계약과 합작투자회사의 정관 사이에 불일치가 있으며, 당사자들은 한국의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합작투자회사의 정관을 본 계약에 따라 수정한다.
제4조【주식인수】
1. 정부의 승인을 받은 후 당사자들은 합작투자회사의 설립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절차를 밟는다. 합작투자회사의 설립시, “갑”는 주당 액면가 원인 보통주의 50%를, “을”는위 보통주의 5-%를 각각 인수하기로 약정하며, 그 주식수는 다음과 같다.
(1) “갑” : 액면가로 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