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연극의 이해-관객참여
|
|
|
|
연극의 이해 REPORT
관객 참여의 의의
과목 : 연극의 이해 (금1,2)
담당교수님 : 허동성 교수님
소속 : 정경대 사회과학계열 C반
학번 : 9933423367
이름 : 임 미 현
연극은 단순히 하나의 예술장르가 아니며 문화의 중요한 매체이다. 문화적 에너지를 담아 전달하며 공유하고 재창조시키는 매체로서 연극을 바라볼 때, 연극을 보는 시야가 확대됨은 물론, 미래 연극에 대한 전망도 적극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연극의 위기'란 실상은 기존의 편협되고 한정된 연극 개념과 거기에 기초한 각종 관행의 위기이다.
연극이 연극일 수 있는 마지막 특성, 그것은 배우와 관객이 직접 만나 는 '현장성'에 있다. 현장성은 창작자의 입장에서 볼 때는 '공연성'으로, 관객의 입장에서는 '생동감'으로 이해된다. 대중매체가 지배한 산업사회에서 연극의 현장성은 대량 커뮤니케이션에 미치지 못하는 비효율성으로 치부되어 그 가치가 점차 하락했지만, 다양한 공동체적 관계가 확대되리라 예상되는 정보화 사회에서는 그 현장성이 중요한 문화적 형태로 새롭게 부상할 것이다.
연극인들이 시선을 '연극계'에만 한정하여 몰두할 때, 사회 전반에서는 연극 혹은 연극적 현상이 확대되고 있다. 과거 한극연극을 지탱해 준 사회 문화적 토대가 매우 한정되었다면, 미래에는 수많은 비연극인들이 비전문적인 방식으로 연극에 참여하는 삶을 통해 연극문화의 터전을 만들어갈 것이다. 관객은 단순한 수용자에 머물지 않고 '연극의 실제적 에네르기'로 변모해 갈 것이다.
.... |
|
|
|
|
|
|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 |
|
연극에 대해 |
|
영국 문학 기행 - 햄릿에서의 나타난 극중극의 .. |
|
헤르만_카사크『강물_뒤의_도시』 |
|
SK네트웍스 Fashion Retail 기획,관리 직무 첨.. |
|
한국수력원자력 총무 직무 첨삭자소서 |
|
희곡과뮤지컬에대하여 |
|
연극관객모독을보고 |
|
서비스제동,고객의역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
|
서비스,고객,셀프서비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 |
|
연극 두여자 감상문 |
|
희곡의문학성과 공연성 |
|
오이디푸스감상문1 |
|
미장센,구도,_샷_이란_무엇인가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