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최신A+자료]유주얼서스펙트감상문[유주얼서스펙트영화분석및감상문][유주얼 서스펙트][반전영화 유주얼서스펙트 감상평]
Ⅲ. 맺음말
사람들이 퍼즐을 좋아하는 이유는 퍼즐조각들을 한 조각, 한 조각 맞춰가며 그림이 완성되어 감에 따라 왠지 모를 희열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와 같은 맥락에서 사람들은 추리소설을 즐겨 읽고, 추리 영화를 보며, 나름의 추리를 해 나가고, 자신의 생각이 감독의 의도와 일치했는지 맞춰 보는 것에서 짜릿함을 느낀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유주얼 서스펙트라는 영화는 추리영화 광팬들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줄 만한 영화였다. 당시 27살에 불과하던 브라이언 싱거 감독은 관객들로 하여금 매 장면마다 사건의 새로운 단서를 발견하는 느낌을 주며, 퍼즐게임을 하는 느낌이 들도록 영화를 전개해 나간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영화 메멘토에서 보여주는 방식처럼, 한 장면이 지날 때마다 새로운 정보를 하나씩 얻는 이러한 기법은 잠시도 스크린에서 한눈을 팔 수 없게 만들어 주어 몰입도를 최고조로 해주었다. 한편 영화는 다른 영화에 비해 대사량이 상당히 많은 편에 속하는 데도 워낙 긴장감 넘치게 극이 진행되어 나가니 관객들은 지루함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많은 대사들로 단서를 주되, 극적인 사건전개로 지루함은 느끼지 않게 하는 27살 청년 감독 브라이언의 탁월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대목이었다.
한편 연기파 배우 케빈 스페이시의 연기는 이 영화의 진정한 ,,,,,,,,,,,,,,,,,,,,,, 본문 내용중 발췌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