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비평
- 선거에 따른 보도 비평
저희조는 특별히 토론한 의견과 생각이 들어간 부분은 참고표(※)로 표기하였습니다.
중국인 학생은 토론에 참여하지 않은 관계로 제외하였습니다.
토론은 황인성, 정승희, 김태욱 학생이 하였고 자료 취합 후 PPT제작을 김지은 학생이 하였고, 최종 수정은 황인성, 김태욱, 정승희 학생이 하였습니다.
짧은 기사는 요약하여 첨부하였지만, 긴 내용은 페이퍼에는 링크 주소를 적어 놓았으나, 필요하다 싶을 경우에는 발표 중에 PPT자료를 통해 보여주는 방식으로 발표를 하겠습니다.
※ 조원들 일 분담
자료 조사
황인성, 정승희, 김태욱
토론 참여
황인성, 정승희, 김태욱
자료 취합 및 리포트 제작
황인성, 정승희, 김태욱
PPT 작업 및 수정
김지은, 황인성, 정승희, 김태욱
※ 중국인 학생 ‘종부가’는 팀 발표 회의 및 토론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기에 제외시켰습니다. 김지은 학생도 토론과 조 회의에 참여 하지 않아 황인성, 정승희, 김태욱 학생을 중심으로 자료조사 및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1. 방송 및 신문이 공약 검증은 제대로 하는지
KBS 10월 13일 [KBS 뉴스 中 [취재현장] 재보선 공식 선거전 시작 ]
박 전 대표와 나 후보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정책을 소개하면서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는 자성의 모습도 보임. 특히 박 전 대표는 나 후보를 우리 후보라고 소개하면서 함께 좋은 정책을 만들겠다며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혔다.
[녹취] 박근혜(한나라당 전 대표): 장애 아동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애를 썼거든요. 그런 따뜻한 마음으로 서울시를 이끌어갈 것이다 생각합니다
[녹취] 나경원(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박 전 대표님하고 똑같이 일자리에 대해 고민하고 함께 협력을 할 것이고요. 앞으로 더 큰 결과를 만들어 낼수 있지 않을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