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본 자료은 미디어 이용자의 응시, 주체와 객체, 담론과 지식 그리고 권력, 지식 그리고 원형감옥론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
|
|
1. 이미지의 관찰자와 정신분석학
2. 응시
3. 응시 개념의 변화
4. 담론, 응시, 타자
5. 권력/지식 그리고 원형감옥론
6. 응시와 이국성 |
|
|
|
1. 이미지의 관찰자와 정신분석학
* 거울단계에서의 소외
- 거울 단계에서 이미지를 인식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물리적 통제력과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 사이의 분리가 일어나므로 소외의 기초가 마련.
* 영화 관람과 소외
- 관객들은 아이가 거울을 보듯 스크린을 보며 일시적인 자아의 상실을 경험.
- 관객들은 스크린에 비춰진 이미지를 소유하는 듯한 환상을 품게 되고 이를 통해 자아를 형성. |
|
|
|
|
|
|
|
온라인 집단지성의 인터넷 이용자들의 영향 조.. |
|
월드 와이드 웹 |
|
디지털 내러티브의 텍스트적 특징 |
|
수용자론 |
|
유투브,UCC,판도라티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
|
지능형 에이전트 - 에이전트의 정의와 필요성, .. |
|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
|
미디어사회,라디오 |
|
포털뉴스의 황색화중심,온라인저널리즘,온라인.. |
|
인터넷광고,인터넷광고유형및특성,인터넷광고사.. |
|
아웃도어투데이,아웃도어마케팅,등산복마케팅,.. |
|
[통신] 정보통신 NGN[Next Generation Network].. |
|
마케팅원론,싸이월드,인터넷마케팅,온라인마케.. |
|
[초고속 정보통신기반] 초고속정보통신기반의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