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여가학이란
Ⅰ. 서론
1. 주제의 선정이유
현대사회에서는 상당히 발전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사람들 간 정보의 교류가 대단히 빠르고 그 양 또한 종잡을 수 없을 만큼 방대해졌기 때문에 과거의 여가 생활로써는 이제 매력도가 떨어진다. 사람들은 직장이나 가정,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에서의 스트레스나 피로를 풀기 위해서 많은 투자를 하려고 한다. 그 결과로서 많은 문화가 생겨나고, 트랜드들이 유행을 한다. 우리 조는 이러한 트랜드를 파악하고 지난 세기를 거치고 현재를 넘어선 21세기, 여가의 트랜드를 예상해보고자 한다. 과연 미래의 여가생활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만큼 가치 있고, 창조적일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여가의 부문별 변화추세
1) 스포츠/건강영역
현재 소수층에 한정된 스포츠 영역이 더욱 대중화되고, 더욱 다양한 스포츠 영역이 등장할 전망이다. 특히 자본집약적인 고급 레저형 스포츠(레포츠)가 대중화될 추세다. 청년층에게는 모험적이고, 자극적인 스포츠가 각광받을 것이며, 중·장년층에게는 손쉽고, 건강과 관련된 스포츠가 더욱 선호될 전망이다. 이러한 전망은 물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시설이라는 변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2) 취미/교양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