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레시피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무엇인가를 효과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시작하기에 앞서 그 일의 구조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주저하기 쉽다. 이처럼 단편적이고 지엽적인 접근이 아니라 숲을 먼저 보고 시작하는 방식은 꿈의 실현에도 적용된다고 생각한다. 꿈 전도사인 저자 김수영은 전작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의 실천 편에 해당하는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자신의 꿈을 꿈으로 머물지 않고 현실로 만들어 내는지 그 과정을 6단계의 드림레시피로 정리하여 꿈을 이루도록 도와두려 한다.
자신의 꿈을 간절히 이루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고할 만할 내용들이 많다. 그래서 당장 무엇부터 실천해야 할지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굳이 저자의 조언 모두를 실천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지 않고, 대신 꼭 해결해야 할 자신의 문제를 먼저 생각하고 그에 맞는 조언들을 취사선택하여 활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다.
저자는 이 책에서 꿈의 실현 과정을, “꿈의 메뉴 정하기, 구석구석 나를 청소하기, 레시피 작성하기, 준비하기, 꿈을 조리하기, 함께 즐기기” 등의 6단계로 나누어 설명한다. 대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