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원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기업도 무한경쟁 속에서 던져지고 있지만, 개인 역시 취업이라는 좁은 문의 무한경쟁을 뚫고 완생하기 위해 무던히 애쓰고 있다. 그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할 필요가 있다. 목숨 걸고 취업전선에 나까지 뛰어들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 말이다. 어차피 평생직장의 신화가 무너진 이상, 창업도 한 번 생각해보자는 이야기다.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는 없다. 1인 기업으로 시작해서 키우면 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피터 필도 또한 그렇게 작게 시작하고 큰 성공을 이루었으니, 그의 조언을 참고해 볼 만하다.
이 책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 피터 틸의 스탠퍼드대에서의 스타트업 강의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그는 이 책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으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창조적 독점'의 우월성에 대해, 1장 “미래를 향해 도전하라”를 시작으로 마지막 14장 “창업자의 역설”까지, 자신이 경험과 함께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설득력 있게 설명한다.
제로투원, 즉 0에서 1이 되는 것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안전해 보이는 기존의 모범 사례를 따라 해야, 세상은 1에서 n으로 익숙한 것이 하나 더 늘어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