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소프트웨어) 첨삭자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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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12
6페이지
1. 삼성전자 SW(소프트웨어) 첨삭자소서.docx
2. 삼성전자 SW(소프트웨어) 첨삭자소서.pdf
평소 '개발자'가 되기 위한 공부를 해 나가며 조그마한 2D 게임 라이브러리를 구현하고 있었고 이를 이용한 슈팅게임을 만들어 멤버십에 지원하여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학년 복학 후 '개발자'라는 꿈을 위해 처음으로 세웠던 목표는 '1등'이었습니다. 확고했던 꿈과 목표 덕분에 복학 후 첫 학기에 전 과목 A+와 1등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스스로 간단한 프로그램조차 개발할 수 없는 현실에 학교 수업 이외에도 스스로의 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다음 학기 목표는 '1등'이 아닌 '제대로 된 게임 개발하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당시 역량에 비해 '2d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은 목표는 큰 도전이었습니다.
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이라는 도전에 성공하고 마침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이라는 곳을 접하게 되어 직접 구현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2D 슈팅게임을 개발하여 멤버십 지원이라는 또 다른 도전을 할 수 있었고 합격이라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직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은 물론 중요하지만 이는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이며, 가장 중요한 역량은 팀원 간 소통과 협력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개발자'가 되기 위한 공부를 해 나가며 조그마한 2D 게임 라이브러리를 구현해 나가며 이를 이용한 슈팅게임을 만들어 멤버십에 지원하여 합격하였고, '개발자'의 꿈을 구체화시켜 나갈 수 있었습니다.
2학년 복학 후 '개발자'라는 꿈을 위해 처음으로 세웠던 목표는 '1등'이었습니다. 확고했던 꿈과 목표 덕분에 복학 후 첫 학기에 전 과목 A+와 1등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스스로 간단한 프로그램조차 개발할 수 없는 저의 현실을 체감하고 다음 학기 목표는 '1등'이 아닌 '제대로 된 게임 개발하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과 꿈!]
직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은 물론 중요하지만 이는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이며, 가장 중요한 역량은 팀원간소 통과 협력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2학년 복학 후 '개발자'라는 꿈을 위해 처음으로 세웠던 목표는 '1등'이었습니다. 확고했던 꿈과 목표 덕분에 복학 후 첫 학기에 전 과목 A+와 1등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스스로 간단한 프로그램조차 개발할 수 없는 현실에 학교 수업 이외에도 스스로의 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다음 학기 목표는 '1등'이 아닌 '제대로 된 게임 개발하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의 도전!]
게임 개발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우선 게임 개발에 대해 조사를 하던 도중 수많은 게임엔진들을 접하게 되었고, 몇 가지 엔진을 사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문득 직접 게임엔진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것이 정말 개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결국 '2D 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에 도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시 역량에 비해 '2d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은 목표는 큰 도전이었습니다.
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이라는 도전에 성공하고 마침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이라는 곳을 접하게 되어 직접 구현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2D 슈팅게임을 개발하여 멤버십 지원이라는 또 다른 도전을 할 수 있었고 합격이라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로써의 첫 번째 도전은 스스로의 개발 역량과 멤버십 합격이라는 성취를 얻게 해주었습니다.
2학년 복학 후 우연히 [직무선택이유와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기에 위 내용은 불필요한 정보입니다. 또한 대다수 지원자들에게서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식상한 내용이므로 삭제하고, 직무선택이유와 직접적인 경험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에서의 오프닝 데이에 참가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는 회원들의 모습은 '개발 자'바로저의 꿈이었습니다.
소통과 협력을 위해 부회장으로서 본인은 무엇을 어떻게 했나요? 대표적인 상황 묘사를 해주세요.문장 전반적으로 소통과 협력에 대한 단어 언급은 잦지만, 정작 본인은 이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구체적 설명이 없기 때문에 본인의 직무역량을 전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표적인 상황을 제시하고, <<언제/어디서/당시 처한 상황/그에 따른 나의 행동/그 결과 >> 이 항목에 맞춰서 본인의 소통과 협력의 자세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전문지식과 [많은 프로젝트라면 어떠한 프로젝트인지, 그리고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어떠한지 식을 쌓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소통의 능력은 시대를 앞서가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진행이 더딘 팀을 위해 지식을 공유하며 밤샘 작업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프로젝트 진행에서 얻은 OOOO 지식]
특히 OOOOOOOOOOO 주제로 한 프로젝트는 OOOOOOOOO에 대한 지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우선 게임 개발에 대해 조사를 하던 도중 수많은 게임엔진들을 접하게 되었고, [한 문장이 너무 길어서, 내용 파악이 한눈에 안 되므로, 이 부분까지 끊어주세요.] 몇 가지 엔진을 사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문득 직접 게임엔진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것이 정말 개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진정한 개발이라는 생각으로] 결국 '2D 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에 도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목표는 거창하게 세웠지만 막상 개발을 시작하려니 당시만 해도 [그 당시의 내용을 이야기하는 것이므로 삭제해주세요.] 한없이 부족했던 역량이었기에 스터디를 구성하여 JAVA 언어와 객체 지향에 대해 공부를 진행하였고 학교에서 진행하는 앱 창작터 등의 교육 프로그램들을 이수하며 차근차근 밑바탕을 채워나갔습니다. 동시에 여러 게임엔진들을 참고해가며 충돌 검사, 애니메이션 드로워, 사운드 출력, 물리엔진 등 하나하나 기능들을 구현해 나갔고 결국 약 4개월에 걸쳐 부족하지만 스스로만 족할 수 있는 게임 라이브러리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역량에 비해 '2d게임 라이브러리' 개발은 목표는 큰 도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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