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리포트 > 경영/경제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브랜..
파워포인트
2014.07.11
36페이지
1.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
2.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한국의 게임산업
2 / 10
Contents
게임산업 소개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
한국 게임 산업의 전망
결론
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
3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4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게임의 문화적 가치
5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게임의 문화적 가치
6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모바일 게임의 분야의 활약
모바일 인터넷과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 트렌드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휴대폰 보급
가장 기대되는
게임 산업 분야
7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8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9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국내 게임 시장의 분야별 비중
70%
4.8%
3%
10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국내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이 주도
국내 게임 산업을 이끈 주역은 단연 온라인 게임

수출도 눈에 띄는 성장
2010년 국내 게임의 해외 수출액은 2009년과
비교했을 때 29.4% 성장

온라인 게임은 단일 분야로 처음으로 수출액 15억 달러
시대를 열었음
11 / 10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2009년 게임산업 종사자 수는 게임 시장규모의 성장에 따라 전체 종사자의 수도 함께 증가

2006년 이후 게임수출액의 성장률은 꾸준하게 성장했으며, 국내 수출액이 15억 달러를 넘어서 20억 달러 시대가 열렸다

수출이 증가하고 수입이 감소함에 따라 무역수지 폭은 22억 달러에 육박

온라인 게임의 경우 세계 시장에서 23%를 차지하여 중국(31.3%)에 이어 세계 2위의 온라인 게임 강국임을 입증

현재 약 50개사 100여개의 게임이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게임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새로 개발되는 게임들도 계속 해외로 진출한 예정임

세계 게임시장의 경우 비디오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나, 국내는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의 비중이 높음
12 / 10
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현황
13 / 10
....
게임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 게임산업 - 지속 가능한 개발,마케팅,브랜드,브..
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 공정무역 안에서 공정무역을 하는 기업,마케팅,..
국제마케팅,글로벌마케팅,사이버무역마케팅,마..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
국제 무역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베이커리산업,뚜레주르,파리바게뜨,마케팅,브랜..
TBT_무역기술장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 국제마케팅,한중일무역,FTA,자유무역,마케팅,브..
넥슨,게임개발,게임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 글로벌 서비스산업화와 우리나라 서비스산업과 ..
국내 게임산업 마케팅 현황과 문제점 넥슨 M A,M A 이후 넥슨의 성공과 실패,온라인..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시..
사업계획서 베스트모음집
[소호창업 사업계획서] 스마트..
모바일게임업체 투자유치사업..
인력 계획
인력 계획을 위한 인력수요공..
[국제기업의 인적자원관리] 국..
[현지채용인력의 인사관리] 현..
[글로벌기업 인적자원관리] 해..
간병인 파견 서비스업체 창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