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SWOT,STP,4P)- 두뇌활동 증진음료
|
|
|
|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
[요약본]
EH주식회사는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기쁨을 주는 음료제조 회사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더 나은 회사로서 거듭나기 위해 2012년 상반기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회사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기능성음료로서 기억력과 두뇌활동을 증진시키고 잠을 쫓는 효과를 내는 두뇌음료수로 큰 틀을 잡았다. 이 보고서를 통하여 신제품 두뇌 활동 증진 기능성 음료 2am 을 개발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개발 과정을 보여주고자 한다.
1. 제품 SWOT분석
1) 기회와 위기
(1) Opportunity
① 웰빙 문화/ 건강 중시 풍토의 증가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두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었다. 그 예로 치매예방 게임인 해피뉴런 이나 닌텐도의 위 시리즈 열풍을 들 수 있다. 이처럼 놀이문화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두뇌개발에 관심을 갖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② 두뇌 활동 증진 소재의 개발
최근 서울대 약대 교수진이 개발한 천연 소재 ESP-102L 는 이번 두뇌음료 개발에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③ 고시 열풍/ 높아지는 학업 연령
세계적인 불황과 청년실업 일자리 부족 현상에 따른 각종 자격증 및 고시열풍은 연령대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10-20대가 주를 학업 연령이 높아졌다. 이는 새로운 삶의 기회를 포착하려는 30-40대 이상의 연령층의 학업 분야 진출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높아진 학업 연령이나 고시 열풍은 두뇌 활동 증진을 꾀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우리 회사 제품의 기회요소이다.
④ 공급자 관점의 경쟁자 부재
.... |
|
|
|
|
|
롯데칠성,음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신제품개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
|
맥주 신제품개발 및 마케팅전략 기획안 레포트 |
|
두뇌혁명 트레이닝,닌텐도,마케팅,브랜드,브랜.. |
|
롯데리아 마케팅분석및 롯데리아 STP,SWOT분석.. |
|
롯데제과의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마케팅,브랜.. |
|
신제품개발프로세스,신제품개발사례,마케팅,브.. |
|
성공적 신제품 개발 런칭 사례 (소비자 조사 중.. |
|
애경산업 신제품전략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 |
|
신제품개발,마케팅전략,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 |
|
빙그레,요플레시장,마케팅전략,사례분석,마케팅.. |
|
빙그레 요플레의 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
|
신제품 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
|
신제품개발,시장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