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학력을 굉장히 중요시 여긴다. 학력이 성공으로 이끌어 주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학력이 높아야만 그 사람의 재능과 능력도 높을 것이라고 평가 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의 화두는 높은 학력을 가지고자 하는 데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하고,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 학력을 우선순위로 본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러한 편견을 깨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능력으로 성공한 사람이 나온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나라의 근본적인 학력 우선 사회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하면서도 오늘날 성공의 가장 중요한 화두를 향해 새로운 빛을 던지고 있는데 ‘어떤 식으로 자신만의 관점을 유지할 것인가 참신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길 것인가 에 대해 생각 해 보게 한다.
그는 광고를 통해 난제들에 대해 독특한 시각을 제시한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성공한 인물인 이제석을 통해 우리가 어떤 식으로 성공에 대한 관점을 전환시키고 재능과 능력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임을 살펴보고자 한다.
2. 본론
광고천재라고 불리 우는 이제석의 이력은 화려하다. 각종 공모전에서도 인정받았으며, 광고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그의 이러한 재능은 한국 사회에서는 받아 들여 주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