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지도안] 6)재량(컴퓨터)-‘스크래치’ 프로그램 배우기
리포트 > 교육학
[학습 지도안] 6)재량(컴퓨터)-‘스크래치’ 프로그램 배우기
한글
2012.10.02
12페이지
1. 6)재량(컴퓨터)-‘스크래치’ 프로그램 배우..
2. 6)재량(컴퓨터)-‘스크래치’ 프로그램 배우..
6)재량(컴퓨터)-‘스크래치’ 프로그램 배우기
재량(컴퓨터)과 교수․학습 과정안

수 업 자

단 원
‘스크래치’ 프로그램 배우기
주 제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만들기
일 시
6학년 1반
장소 및 대상

협 의 장 소

초 등 학 교

1. 수업을 준비하며
현재 우리사회는 컴퓨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고 할 정도로 하루하루 컴퓨터의 도움을 받으며 살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초등학생의 컴퓨터 사용능력의 격차는 매우 급간이 크며 실질적인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 또한 학교에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정보의 흡수력이 빠른 아동들은 활용능력을 펼칠 기회가 많지 않다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 실제 활용도가 높고 이용이 쉬운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현해보고자 한다.
오늘날 정보 통신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인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찾기도 하고 제공할 수도 있게 되었다. 이러한 지식 기반 사회에서는 넘쳐나는 정보 가운데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 단원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 효과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익혀 수집한 정보를 일상생활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장 학습 활동에 관한 여러 가지 저보를 인터넷을 통해 수집한 후 구체적인 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본다. 또 , 활동 후 활동 결과물을 활용하여 만든 보고서를 발표 자료로 작성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목표가 있다.

2. 단원의 개관

가. 사회관
....
[학습 지도안] 4)재량(컴퓨터)-스크래치 프로그.. [학습 지도안] 6)재량(컴퓨터)-두리틀 기초 기..
[학습 지도안] 4)재량(컴퓨터)-5. 컴퓨터 편리.. 재량활동의실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학습 지도안] 3)재량-정보-복사하여 붙이기(약.. [학습 지도안] 6)재량-독창적인 과자 봉지 디자..
[학습 지도안] 4)재량-녹색환경실천-땅의 오염 .. [학습 지도안] 6)재량-효 교육 - 바르고 고운말..
[학습 지도안] 5-6)재량-나에게 소중한 것-내 .. [학습 지도안] 5)재량-소리와 동영상 삽입 (정..
[학습 지도안] 3)재량-파워포인트를 살펴보고 .. [학습 지도안] 5-1)재량-나를_표현하는_또다른_..
외주관리(상품포함) check point 만2세 6개영역별 관찰일지 및 6개영역별 발달평..
 
[학습 지도안] 4)재량(컴퓨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
언어지도 - 언어교구 제작 및 ..
퇴직준비교육 프로그램 개발 ..
[유아과학] 활동 계획안 - 종..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 및 사..
만3세 1년치 관찰일지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