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 모 》
★ 전체 줄거리
어느 큰 도시의 옛날 원형 극장이 있던 자리에 모모라 불리는 이상한 어린 소녀가 갑자기 출현하여 살게 되었다.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는 이 소녀는 숫자 개념이 없어 제 나이도 알지 못한다. 자신의 이름이 모모라는 것 외에는 모든 것에 익숙하지가 않다. 모모는 헝클어진 새까만 고수머리에 예쁜 커다란 작은 눈, 말라깽이에다 자그만 몸, 게다가 평상시에는 맨발로 다니는 신비스럽고도 불가사의한 존재로 마을 사람들에게 인식되었다. 이런 모모를 가엾게 여긴 친절한 마을 사람들은 원형극장 옛터에 있는 모모의 방을 가꾸어 주고 음식도 나눠 먹으면서 서로 가깝게 지낸다.
꼬마 모모에겐 <남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특별한() 능력이 있는데, 이 때문에 마을 사람이 그 아이를 자주 찾고 늘 필요로 하게 된다. 모모의 그러한 능력은 모모가 풍족하게 지니고 있는 시간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어른들은 모모를 만나 반성과 화해의 자세를 배우게 되며, 어린이들은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로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모모에게는 특별히 친한 친구 두 명이 생기게 되었다. 한 명은 신중하고 말이 거의 없다시피한 도로청소부 베포이고, 또 하나는 기막힌 상상력과 말재주를 지닌 기기(기롤라모)이다. 이들은 모두 세상 사람들로부터의 편견과 그늘에 싸여 인정을 받지 못하지만, 소녀 모모만은 이들의 개성을 그대로 순수하게 수용하고 그것을 따뜻하게 포용해 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