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과 사이버 범죄
리포트 > 법학
인터넷 게임과 사이버 범죄
한글
2011.03.11
11페이지
1. 인터넷 게임과 사이버 범죄.hwp
2. 인터넷 게임과 사이버 범죄.pdf
인터넷 게임과 사이버 범죄
인터넷 게임과 사이버 범죄

ⅰ. 사이버 범죄의 개념
요즈음 우리 사회는 가히 사이버(cyber)라고 하는 새로운 용어의 홍수 속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사이버 사회, 사이버 커뮤니티, 사이버 공간, 사이버 문화, 사이버 대학, 사이버 머니(money),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등 이 모두가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새롭게 등장한 용어들이나, 이제는 더 이상 낯선 낱말들이 아니다. 사이버 공간(cyberspace)은 물리적 공간이 아니라 컴퓨터 네트워크가 창출하는 사회적 공간으로서, 한때, 산업사회와 자본주의 사회가 갖는 많은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렇듯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이 요즈음, 정보화의 역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버 범죄와 일탈 등 각종 비윤리적 행위 문제로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유형의 범죄와 일탈은 물론이고, 많은 새로운 유형의 범죄와 일탈이 인터넷 기술이 조성하는 가상공간에서 급격히 증가해 나가고 있으며, 그 결과 사이버 공간은 이제 더 이상 희망의 공간이 아니라 범죄와 일탈이 난무하는 기피공간으로 전락할 가능성 마저 보이게 된 것이다. 흔히, 사이버 공간에서의 삶을 익명성, 자율성, 개방성, 또는 ‘탈 공간 구속성’으로 특징지어 진다고 한다(홍성태, 2000)1)1) Kiesler와 그의 동료들(1984)은 이러한 특성들을 즉각적인 규제피드백의 부재, 정서적 표현의 제한, 사회적 지위에 대한 단서의 결여, 사회적 익명성 등으로 표현하였다.
....
법학
사이버 범죄의 예방 사이버범죄
범죄에 대한 고찰 및 예방 [인터넷범죄론] 사이버범죄의 확산에 대한 각국..
게임_컨텐츠_분석과_실습_마케팅,브랜드,브랜드.. 사이버범죄예방
사이버범죄와_예방 사이버 범죄 예방과 대책
PC방 문화의 도래와 성공 요인 조사분석 게임_콘텐츠_분석과_실습,마케팅,브랜드,브랜드..
[학습 지도안] 5)실과(정보)-정보 기기와 사이.. 정보 사회와 윤리
청소년들의 인터넷 관련 비행과 중독, 그 원인.. 청소년들의 인터넷 관련 비행과 중독, 그 원인..
 
민법상 비영리 사단법인의 설..
사형제도[찬반론]에 관하여
근로자 수습 채용 시 주의가 ..
범죄자 신상공개제도의 특징, ..
민법상 위임계약에 대한 법적 ..
[법학] 전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