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B는 기본요금 없이 단일한 분당 요금만을 받는 선불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들은 한정된 품목을 큰 묶음 단위로 진열하여 공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들 회사는 단순하고 거품을 제거한 상품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상품 그 자체가 가격파괴 전략의 첫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한편 공격적 가격설정과 “고객 이익을 위해 기성업체들을 공격한다”라는 메시지는 세 기업의 브랜딩에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요소이다.
상품과 브랜드 다음으로 주목해야 할 대상은 고객이다. 가격파괴 기업의 고객들 사이에 존재하는 공통점은 무엇일까 가격파괴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쇼핑방식이 된 것을 고려하면 분명히 공통점은 존재한다. 어떤 사람들은 구매하는 가치보다 더 많은 돈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가격파괴 상품의 구매가 현명한 쇼핑이라고 말한다. 이제는 많은 고객들이 이 점을 알기 때문에 단순하고 투명한 상품을 찾는다. 가격파괴 상품은 정확하게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가격파괴 전략의 마지막 요소는 세 기업이 채택한 기술과 상품전달체계에서 나온다. 이들 중 어떤 기업도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거나 최신, 최고의 기술에 집중함으로써 성공한 것이 아니다. 대신 채택 당시에 실효성이 검증되었고 무엇보다 형편에 맞는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기술 자체의 속성보다는 조직 내에서 기술을 활용할 부문, 그리고 특정기술 내지는 생산 프로세스를 선택하는 기준에 더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