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남자들은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고 상상해 보자. 아주 오랜 옛날,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하던 화성인들은 금성인 들을 발견했다. 단 한 번 얼핏 보았을 뿐인데도 그들은 그때까지 알지 못했던 느낌을 갖게 되었다. 사랑에 빠진 화성인들은 얼른 우주여행 방법을 고안하여 금성으로 날아갔다. 금성인 들은 마음으로부터 그들을 환영했고 예전에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사랑을 위해 가슴을 활짝 열었다. 그들의 사랑은 마법 같아서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웠고 함께하고 나누면서 기쁨을 느꼈다. 서로 다른 차이를 즐겼으며 사랑하여 조화를 이루었다. 지구로 온 그들은 지구 환경의 영향으로 선택 전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신들이 서로 다른 행성출신이고 따라서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은 기억하지 못했다. 그들이 지금까지 알고 있던 서로의 차이점들이 기억에서 모두 지워지면서 그들은 충돌하기 시작했다.
차이를 기억할 것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남자와 여자는 충돌하게 된다.
이성으로 인해 화가 나거나 실망하는 것은 대개의 경우 이 중요한 진리를 잊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상대방 이성이 우리 자신과 비슷해지기를 기대 한다. 또 그들이 우리가 원하는 것을 원하고 우리가 느끼는 대고 느끼기를 바란다. 남자는 여자가 남자와 같은 식으로 생각하고 대화하고 행동하리라는 그릇된 기대를 갖고 있고 여자 역시 남자가 여자와 같은 식으로 느끼고 말하고 반응할 거라는 오해를 하고 있다. 우리는 남녀가 서로 다르게 마련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있고, 그 결과 우리의 관계는 불필요한 갈등과 마찰로 가득 차게 되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의 차이를 명확히 인식하고 존중함으로써 우리는 이성을 대할 때의 혼란스러움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남자들은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는 것을 염두에 두면 모든 것은 분명해 진다.
좋은 의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